2021 이기적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필기 이론서 + 기출문제집 -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2021 이기적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임호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엘런 머스크의 비트코인 매수 뉴스가 화제가 되자마자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매일 경신하며 어느덧 5000만원대에 진입하였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이라는 보안 기술이 도입된 암호화폐라는 점에서 많은 이목을 끌었던 것이다. 그런데 이 암호화폐 기술을 비롯한 정보의 보안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정보화 시대가 되어 개인의 사생활이 위협을 받고 있어 이러한 보안 기술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질 것 같다.


정보처리기사 이후 자격 증을 물색하던 중에 이와 같은 시대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시험에 어떠한 책이 도움이 될까 고민을 하던 중에 수많은 수험생들이 선택했던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 이기적 문제집을 선택하게 되었다. 선택한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를 통해서 무료 강의들을 이미 많이 접해 보았기 때문이었다. 책은 이론서와 기출 문제집 2권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기사 시험의 특성상 기사 시험을 준비하는 것만으로 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문제집이다. 기사와 산업기사의 차이를 이야기해 보면 어렸을 적 풀었던 수학의 정석 기본편과 심화편 정도의 차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하여 시험을 열심히 준비하고 또한 시험에 필요한 공부들을 나의 지식으로 만들어 다가올 시대에 정보 보안이라는 중요한 업무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결심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