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내가 좀 알려줘?
위성백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최근에 공기업에 합격하여 근무를 하게 되었다. 이후 출근을 하게 되었고, 업무를 처리하면서 내가 제일 힘들어하게 된 업무가 바로 회계 업무였다. 사무직이었기 때문에 회계를 마주하는 일이 아예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모든 업무에 회계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회계에 대해 알지 못하였던 나는 어려움을 겪으며 주변의 도움을 구하고자 하였다. 그러나 사실, 내가 처음에 생각하였던 것처럼 회계는 전문성이 있는 분야라고 많은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는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필수적인 분야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그래서 회계라고 한다면 가장 익숙한 전산회계, 전산세무 등이 있지만 이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재경관리사, 회계관리 등의 자격증을 전담하며 이름을 알린 삼일회계법인에서 출판한 삼일인포마인의 회게! 내가 좀 알려줘?란 책을 선택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사실, 최근에는 직장인들의 13월 월급인 연말정산이 있었고 곧 돌아오는 시기에는 종합소득세 신고 또한 기다리고 있다. 이러한 부분들이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법인들은 세무사에게 맡기지만, 개인은 기본적인 지식만 가지고 있어도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기초적인 것은 알 필요가 있다. 이 책은 그러한 부분들에 대해서 굉장히 비유적으로, 그리고 직관적으로 설명을 잘 해준다. 또한 전체적인 이야기는 현주라는 캐릭터이지만, 현실에 존재할 것 같은 그런 캐릭터를 통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이야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닌 나의 이야기처럼 들려져서 이해하기 쉽다. 만약에 회계에 어려움을 겪거나, 연말정산 혹은 종합소득세에 조금이라도 기본 지식을 가지고 활용하고 싶거나, 아니면 사무 업무에 잦은 회계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있다면 출근 길에 퇴근 길에 읽어나간다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회계의 벽을 허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