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 더 좋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만드는 비밀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박은진.김민경 지음 / 길벗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대방에게 의견을 전달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리고 같은 방법이라도 상황에 따라서 그 효과도 다릅니다. 이렇게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는 다양한 방법들 중에서 누구나 원하는 능력을 꼽자면 바로 발표를 하는 능력일 것이다. 발표를 하는 능력이 중요한 이유는 대학생이 되어서, 그리고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그리고 직장인이 되어서 생애 전반에 걸쳐 필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이 발표를 돕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프리젠테이션이고, 이를 활용한다면 부족한 발표 능력마저도 보완할 수 있다.


그러나 프리젠테이션을 만드는 것 또한 능력이다. 좋은 프리젠테이션을 했던 사람을 꼽자면, 애플의 CEO였던 스티브 잡스가 있었을 것이다. 그만큼 프리젠테이션은 스티브 잡스의 발표 이후로 더욱 필요한 것이 되었지만,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좋은 프리젠테이션을 만드는 것은 더욱 어려워지기도 하였다.


이 책은 프리젠테이션을 잘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그러나 단순히 잘하게 만드는 책은 아니다. 다양한 사례에서 문제점을 보고 이를 개선시켜주는 책이다. 대학교를 다닐 나이가 지난 사람이라면 누구든 보노보노 PPT를 보았을 것이다. 이 PPT가 잘 만든 PPT가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명확히 아는 사람은 굉장히 적다. 이렇듯, 이 책에서는 효과적인 디자인을 하기에 앞서 일반적으로 실수를 하는 디자인들을 보여주고,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보여줌으로 스스로 고쳐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발표에 있어서 PPT를 많이 활용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본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