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잠뜰TV 오리지널 스토리북
uno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에서 유명한 채널들 중에 하나인 잠뜰TV의 크리에이터들인 잠뜰을 비롯하여 공룡, 수현, 덕개, 라더, 각별 등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잠뜰TV 오리지널 스토리북 수상한 이웃집이 나왔다는 소식에 한 번 읽어보게 되었다. 잠뜰TV에서 만든 책의 경우 평소에 유튜브에 나오는 크리에이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그 어떠한 주인공들보다 친숙하고, 익숙하다.


이번에 이야기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잠뜰이 주택에 당첨되면서 그 과정에서 만나는 이웃들과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런데 그 이웃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이웃과 다르다는 것을 읽다보면 알 수 있다. 그래서 제목이 수상한 이웃집이다. 그런데 그 이웃들과 우리의 삶과 공통점이 있다. 우리들도 이웃을 잘 모른다는 것이다. 그래서 잘 알지 못하는 만큼 그 이웃들이 우리에게는 참 많이 수상하게 느껴진다.


잠뜰이 이사를 간 도시의 이웃들도 참 수상하게 느껴진다. 인간의 피를 먹고 사는 뱀파이어, 그런데 실상은 음료수를 먹는 뱀파이어다. 그 외에도 이웃들은 요정, 드래곤 등이 이웃으로 살고 있다. 그러한 이웃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평범한 이웃은 아니다. 그런데, 이 이웃들이야 말로 우리가 살고 있는 우리의 이웃이다. 그렇게 잠뜰은 이웃들을 만나고, 지내면서 본인에 대해 탐구하게 되고 그리고 마침내 본인이 잊고 살았던 것들에 대해 다시 알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이웃에 얼마나 무관심 했고, 그리고 소중했지만 소중한 것을 잊은 채로 살고 있었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되었다. 내가 바쁘게 살면서 진정으로 놓친 것은 무엇이었는지 한 번 쯤 돌아볼 수 있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