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읽다 과학이슈 11 Season 10 과학이슈 11 10
이충환 외 지음 / 동아엠앤비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많은 사람들이 지금의 시대를 코로나의 시대라고 말하고 있다. 그만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출현은 우리의 생활과 환경들을 그만큼 많이 변화시켰다. 그래서 앞으로 다가올 시대는 포스트 코로나로 명명된 시대로 불리고 있고, 이 시대의 이해를 위해서는 지금의 시대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미래를 읽다 과학 이슈 11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추천 도서로 벌써 10번째의 책이 나왔기에 참고용으로 읽어보게 되었다. 그리고 역시 코로나의 이슈 때문인지 무려 3가지의 이슈가 코로나와 관련 되어 있었다.


이외에도 흥미를 보였던 것은 아이폰 12의 발매와 관련되어 애플이 특허를 출원한 자기치유 소재와 관련된 내용이었다. 이미 2019년에 대한민국에서 자기 치유 디스플레이가 개발된 바가 있었다는 내용을 유튜브에서 본 적이 있었는데, 보호용 필름이 입혀지는 핸드폰 액정 필름에 대한 내용이 책에 나왔는데 진짜 최근에 애플이 이러한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이슈가 되어 책을 읽을 때에는 먼 미래처럼 느껴졌던 기술이 또한 가깝게 느껴졌다. 또한 현대의 다양한 이슈와 관련된 내용도 실려 있었다. 현대자동차에 회장으로 취임한 정의선 회장님이 현대자동차의 미래를 플라잉카라고 언급하였던 것을 보았는데, 이 플라잉카를 통한 미래 교통수단의 하나로 설명하였다. 그리고 최근의 주식 시장 등에서 이슈가 있었던 방사광가속기와 관련되어 입자가속기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


최근 정치, 경제, 사회적 이슈가 과학적 이슈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이러한 내용들이 알차게 담겨 있다 보니 이러한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또한, 이를 통해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그리고 나의 미래에 대해 조금 더 잘 알아보고 더 나은 미래를 계획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