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게임 캐릭터 모델링 - 손맵(핸드패인팅)으로 배우는
김선욱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예전에 NBA 라는 농구 게임을 접해본 일이 있었다. 이 게임은 미국 농구대회를 기반으로 만든 게임이었는데, 패치를 이용하여 우리가 이전에 즐겨보던 만화책 슬램덩크의 팀들을 구현하여 플레이 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이때 유독 기억나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 3D로 구현된 캐릭터들임에도 불구하고 모더들이 패치를 할 때 쓰는 파일은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신기해했던 적이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에 발매되어 즐기고 있는 나온 토탈 워 : 삼국에 나온 그래픽들도 3D로 구현된 캐릭터들이지만, 2D 파일로 구현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에 관해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다. 사실 3D 그림이 파일로 저장될 때에는 2D로 저장될 수도 있다는 것은 한참 후에야 알았다. 그러다 3D 그림에 관심을 가지면서 3D 그림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3D MAX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최근에 3D 프린팅 기술이 나오면서, 3D 캐릭터를 디자인해보고, 프린팅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서 3D 캐릭터를 배워보고자 이 책을 선택하였다.


이 책은 앞면에 기재되어 있듯이 단순히 하나의 프로그램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3ds Max, BodyPaint 3D, Photoship, Marmoset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3D 게임의 캐릭터 모델링을 배운다. 4가지 프로그램들을 전체적으로 활용하면서도, 어려운 부분을 쉽게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예제 파일도 제공하고 있고, 질의는 따로 Q&A 게시판에 받고 있어서 피드백도 좋을 것 같다. 기본적으로, 이 책에서 제공된 커리큘럼들을 따라가면 최종적으로 직접 완성작도 만들어볼 수 있어서 초보자도 최대한 쉽고, 편안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출판사에서도 큰 노력을 기울였음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책 내용 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느껴지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한다. 책 자체가 다루고 있는 내용이 상당히 심화한 부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 책을 차근차근 따라가면 어느새 실력이 훌쩍 늘어나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3D 캐릭터 모델링에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