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유니티 교과서 - 유니티 게임 개발 탑티어 강의!, 2021 세종도서 학술 부문 우수 도서 선정
이영호 외 지음 / 성안당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부터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을 참 좋아했었다. 유비, 관우, 장비의 이야기는 날 매료시켰다. 그런데 삼국시대의 주인공인 유비, 관우, 장비가 우리나라가 아닌 중국의 이야기라는 것에 적잖은 충격을 받았고, 그 이후로 우리나라의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꼭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게임을 만들려고 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는데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툴을 다루어야 했었다. 게임 제작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언급되는 툴이 언리얼엔진과 유니티엔진이라는 것이었는데,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제작될 수 있을지 몰라서 어떤 부분까지 만들 수 있는지 알아봐야 했는데, 마침 유니티엔진으로 게임제작을 돕는 책이 있다고 해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되어 있다. 첫 번째는 유니티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는 부분으로 이 프로그램의 개발 방법과 UI, 그리고 설치부터 모든 내용이 들어 있다. 두 번째는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자주 사용되는 C언어에 대해 배우는 부분으로 코딩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C언어를 활용한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고, 또한 기초 문법들도 배워볼 수 있다. 마지막은 실전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게임을 제작해보는 부분으로 이 책에서는 크게 슈팅 게임과 FPS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책 자체는 깔끔하고, 직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구성하는 것처럼 사진과 설명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어려움 없이 단계를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단순한 단계 진행 뿐만 아니라, 게임 제작에 많이 응용되고 활용되는 부분은 제작 진행 과정 중에 추가로 넣어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책 제목의 교과서에 부합한다고도 생각한다. 그리고 예제 소스와 강의 영상은 성안당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고, 또한 유니티와 언리얼 까페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저자의 까페도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유니티를 배워보고 활용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강력히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