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2 : 하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2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 프로그램과 관련된 책을 찾아보던 중에, 코딩 자체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할 필요성이 있음을 깨닫고 코딩을 친숙하게 배울 수 있는 책을 찾게 되었다. 그러다가 거니와 주니라는 형제의 이야기를 통해 코딩의 원리와 내용들을 설명해주는 코딩과학동화 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제목인 에서 유추하듯이 이 책은 농장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이용하여 코딩을 설명한다. 1권에서는 지하 농장에서 거니의 발명품이 사건을 일으켜, 이를 해결하면서 코딩을 설명하는 식으로 이어졌다. 그래서 이후에 나오는 책들은 지하 농장의 두 번째 이야기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반대로 새로운 농장의 이름인 하늘 농장이라는 이름으로 2권이 나오게 되었다.


이번 책은 코딩과 관련된 책이기도 하지만, 굳이 이름을 붙이자면 컴퓨터 일반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는 책으로 이야기를 붙이고 싶다. 입력장치, 출력장치, 처리장치부터 백신과 바이러스, 아날로그와 디지털, 배열, 좌표 등에 대한 이야기가 어렵게 다가오는 것이 아닌 주니와 거니의 이야기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원리를 알게 되어서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물론, 더욱 궁금한 점은 지하 농장, 하늘 농장 이후에 나올 3권의 제목은 어떻게 될 것인가가 궁금하다. 그리고 이어서 그 방대한 코딩의 이야기를 어디까지 담아줄 수 있을지도 궁금하다. 코딩이라는 것이 어려운 사람들, 그리고 컴퓨터에 흥미를 가지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