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이 책의 제목인, 강철의 파이터를 들었을 때에는 당연하게 격투물이라거나 스포츠물(복싱)일 것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이 책은 의외로 과학 만화로 분류되어 있고, 4차산업혁명 시대를 살고 있는 현재 우리의 이야기보다 조금 더 먼 미래를 그리고 있는 과학 만화이다. 주된 내용은 A.I로 발달된 인공지능로봇을 다루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이 책을 아동들이 처음 접하기에는 조금 무거울 수도 있다. 왜냐하면, 주인공인 강태극의 어머니가 처음부터 사고를 당하게 되어 세상을 떠난다는 듯한 내용이 있기 때문이다. 사실, 이 연출이 꼭 필요했던 것인지 의문이 있었지만, 아마도 내용이 진행되면 이에 관한 이야기가 전부 풀려지지 않을까 싶다.

이후의 이야기에 대한 내용은 오히려 무난하다. 주인공이 로봇사관학교에서 입학하면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국적의 인물들과 앞으로의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갈까 궁금하기도 하다. 그리고 작가분께서 의도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처음부터 라이벌 구도를 만든 일본 국적 출신의 캐릭터와 그의 로봇 오니의 비밀들도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러한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드러나는 태극혼의 비밀과 이를 알고 있는 듯한 학교 관계자, 그리고 주인공 어머니의 비밀도 궁금증을 유발하고 다음권에 대한 기대도 높게 만든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이 책이 과학 만화라 중간중간에 과학에 대한 관련된 글을 삽입하여 이해를 돕기도 한다. 그리고 만화 내용 자체에 과학적인 요소를 도입해서, 내용 자체를 읽어가다 보면 과학에 대한 상식을 배울 수도 있다. 그러다보니 이 책을 읽는 아동들에게 교육적으로 좋을 것 같다. 향후 내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고, 읽어보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