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용서하고 선교할 때입니다 - 일본선교일기, 한.일 혼혈인이 쓴
박청민 지음 / 가나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시국에 일본을 언급하는 것은 그렇지만, 일본은 우리와 참 닮아 있는 나라이다. 그런데 유독 다른 한 가지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종교이다. 일본은 예전부터 조상신을 믿는 풍습이 있었고, 그러다보니 전국 각지에 신에게 제사 드리기 위해서 세워진 신사가 있다. 그러다보니 일본에는 이러한 조상신을 비롯한 잡신, 귀신에 관한 이야기들이 많고, 그래서 우리나라에는 일본에는 다양한 신을 믿는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그러한 일본에서 크리스천으로서, 일본에서 그들의 입장에서 또 하나의 신인 하나님을 전파하는 이야기가 있다.


이 책을 읽다가 순간 울컥한 부분이 하나 있다. 일본인을 가장 대표할 수 있는 말이었고, 그리고 일본이라는 나라를 무작정 미워하기보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으로 사랑할 수 있을 것 같은 문장이었다. 그것은 바로 이치고 이치에라는 말이다. ‘오늘의 이 만남이 마지막일지도 모르니 이 순간을 소중히 해요.’라는 의미이다. 어쩌면 매순간 예배를 드리는 선교사로서 지금 이 시간 드리는 예배가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선교사의 삶과 무척이나 닮아 있었고, 크리스천으로서 살아가는 사명이 바로 이 말에 녹아있는 것 같았다. 이 책에 그런 말이 있다. ‘한국과 일본의 징검다리 역할을 통해 깨닫게 된 용서의 마음이라는 말인데, 우리는 어쩌면 살아가는 삶에서, 나의 삶을 통해 주님의 마음을 깨닫게 되며 진짜 크리스천이 되어가는 것은 아닐까라는 나에게 많은 생각을 던져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