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도쿄 - 20’~21’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6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전부터 꼭 여행을 가보고 싶었던 나라가 있었다. 이 시국에 언급하는 것에 대해서 이 나라를 언급하는 것에 대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많겠지만, 나에게 있어서 가까우면서 늘 멀게만 느껴지는 그 나라 일본은 꼭 여행을 가겠다고 마음을 먹은 곳이었다. 대학교에서 전공을 배우면서 우리나라는 일본을 그림자처럼 따라가기 때문에 일본에 대해 잘 알면, 우리나라의 경제에 대해 더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고, 아니면 어려서부터 보던 만화책들이 일본 작가들이 그렸기 때문에 일본에 관심이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일본어를 한 마디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매번 두려움이 있었는데, 여행가는 사람들마다 손에 들려 있는 책을 보게 되었고, 그 책을 꼭 읽기로 다짐했는데 이번에 너무 알차게 나왔다고 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보고 싶었던 책은 여행의 대명사이며, 노란 책으로 더 유명한 프렌즈시리즈였는데, 그 프렌즈 시리즈에서 좀 더 현지의 경험들을 살린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차게 요약하여 돌아온 베스트 프렌즈시리즈이다. 특별히 관광지, 식당, 까페, 쇼핑, 숙소 등의 우리가 알고 싶어 하는 것으로 정보가 가득 차 있다. 그 외에도 여행 준비부터 도쿄 지도까지 들어 있어서 이 책에서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는 알차다’, ‘편하다’, 그리고 가볍다’ 3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책이라고도 볼 수 있다. 일본어를 하나도 모르지만 왠지 모르게 나의 여행길에 근거 있는 자신감을 만들어주는 책이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