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확행 : 직무적성.자소서.인적성시험.면접 합격 비법
김장수.서영우 지음 / 성안당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확행. 소중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단어의 줄임말이다. 사람들마다 추구하는 행복들은 많이 다른데 맛있는 것을 먹는다거나, 재미있는 게임을 한다거나, 아니면 사람들을 만나서 수다를 떤다거나, 서점에 가서 내가 좋아하는 책을 사보는 등의 모든 행위들이 여기에 포함된다. 그런데 나에게 있어서 행복은 무엇일까? 고민을 했는데, 주변 사람들은 나에게 취업이라는 길을 먼저 제시해주었다. 예전부터 입버릇처럼 나에게 최대의 시련은 ‘수능, 취업, 결혼’이라고 한 말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에게 또한 취업은 확실한 행복을 얻게 되는 지름길이다. 안정적으로 돈을 벌고, 그 돈으로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에 마치 내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읽어본 이 책은 다른 취업을 위한 가이드북들과는 많이 달랐다. 책 전체가 대화의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마치 멘토와 함께 하듯이, 멘토가 바로 앞에서 이야기해주는 듯한 느낌으로 책을 읽다보니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더 편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이 부분에서 내가 어려웠었지 하는 등의 일들이 대화를 주도하는 멘티들이 자신의 경험을 살리면서 이야기하다보니 아픈 곳을 긁어주는 것처럼 적절하게 질문을 해주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직무적성, 자기소개서, 인적성시험, 면접 등 4개의 대분류로 나누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이나, 내가 직면한 부분에서 더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부분이 또한 무엇보다도 만족스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