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싸매고 탐험대 3 - 타임 퍼즐과 시간의 문 ㅣ 맛있는 책읽기 44
김성삼 지음, 김준식 그림 / 파란정원 / 2019년 6월
평점 :
싸매고가 무엇일지 정말 궁금했다. 만화책인 줄 알았던 책을 펴자마자 줄글이 난무해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서 머리를 싸매고 가는 탐험대인건지 아니면 책의 내용이 진행되는 가운데 수많은 수학과 과학 문제들이 내 머리를 지끈지끈 아프게 해서 싸매고 탐험대인건지 정말 알 길이 없었다. 그런데 자세히 책을 다시 들여다보니 과학(Science)을 영어로 읽으면 싸이언스라고 읽을 수 있었고, 수학(Mathematics)을 영어로 읽으면 매쓰매틱스로 읽을 수 있었다. 이것을 조합해보면 싸이언스와 매쓰매틱스로 가는(Go) 모험의 여정으로 볼 수 있었다.
수학과 과학과 관련된 문제들이 정말 많이 나온다. 그렇다고 단순하게 수학과 과학과 관련된 문제들만을 던져주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수학과 과학의 원리들을 찾아갈 수 있도록 수수께끼처럼 풀이들을 던져주고, 우리가 이를 고민해보다가 자연스럽게 수학과 과학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들어준다.
특별히 이번 편은 타임 퍼즐과 시간의 문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타임슬랩이라는 요소는 정말, 최근에 어디서든 되게 많이 사용되는 요소이다. 이러한 부분을 이 수학과 과학의 요소에 넣어서 다양한 독자들에게 더 친근하게 알려주고 있고, 특별히 우리가 알고 있는 친숙한 지명과 책에서 스스로 만들어 낸 지명이 위화감 없이 융합되다 보니 더 익숙하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 것 같아서 더 즐겁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