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의 영원한 안식 세계기독교고전 37
리차드 백스터 지음, 김기찬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도의 영원한 안식이란 제목을 처음 들었을 때, 우리는 무슨 생각을 할 수 있을까? 기독교인으로서 영원한 안식이란 천국에 거하는 삶, 즉 구원받은 영혼이 영생을 누리는 삶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었다. 지내온 시기에 너무 힘들었던 시기가 있어서, 친구들과 정말 편안히 누릴 수 있는 안식에 대해 고민을 했었던 시기가 나조차도 한 두 번씩 있을 정도로 기독교인에게 있어서 영원한 안식, 즉 구원과 천국에 소망을 두는 삶은 정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느 순간부터 나에게 있어서 신앙적인 삶의 최대의 목표는 편안한 삶이었다. 그런데 최근 교회에서 신앙적인 성장을 위해 성경통독을 시작하였는데, 편안한 삶에 대해 근본적인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솔로몬 왕 또한 처음에 하나님께 듣는 마음을 구했었고, 충성된 종으로서 살아가는 삶을 살았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 편안하게 살려고 했던 것은 아니지만 처첩들의 우상을 가지고 오는 것을 인정하면서 하나님과 멀어지는 삶을 살게 되었다. 그렇다면 진정 하나님 안에서 자유케 거하는 삶, 즉 편안한 삶은 어떤 것일까?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되었다.

 

이 책에서 성도의 영원한 안식을 얻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거룩함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성도의 영원한 안식이라는 큰 기쁨을 얻기 위해 그리고 그 기쁨을 맞이하기 위해 거룩해야 한다고 말한다. 거룩이라는 것은 구별됨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 세상에서 구별되어야 하고, 그렇게 하나님과 긴밀한 관계를 가지며 이 세상을 살아가다 궁극으로 성도의 영원한 안식을 얻어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