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기적 컴퓨팅사고능력 3급 스크래치 - 코딩 풀이 동영상 강의 제공
강영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최근에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핫한 이름의 기관이 있다. 바로 ‘대한상공회의소’이다. 많은 사람들이 들어봤다면 들어봤을 곳이고, 또한 듣지 못했던 사람들도 많은 곳이다. 이곳은 바로 자격증 시험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산업인력공단’과 양대기관으로도 불리기 때문이다. 특별히 이곳에서 주관하는 ‘컴퓨터활용능력’은 최근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과 더불어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수적인 자격증이라 이 자격증을 따기 위해 응시하는 학생들이 부쩍 늘어났고, 어린 학생들도 많이 준비하려고 이곳에 오는 모습을 본다.
그래서 나도 이곳에 다양한 시험을 보러 갔을 때마다 많은 시험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곳에서 주관하는 시험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지기도 했었다. 그래서 매번 갈 때마다 시험 장소에 비치되어 있는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의 다양한 자격증들의 일정을 살펴보곤 했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특별히 기억에 남는 자격증이 컴퓨팅사고능력 자격증이었다. 이름만 들어보면, 컴퓨터에 대한 이해나 기초적인 능력을 위한 자격증이라고 생각했었고 그래서 시험을 보고자 했었지만 실제는 코딩이라는 작업을 해야 하는 귀찮고 복잡하고 어려운 자격증이었다. 그래서 포기한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일단 이기적이라는 출판사에서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공부해서 땄는데, 그 당시에 이기적이라는 출판사가 굉장히 기억에 남았다. 출판사가 기억에 남은 것은 책을 잘 만들어서도, 출제를 정확히 집어내서도 아닌 바로 인터넷 강의에 있었다. 당시에 워드프로세서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고, 당시에 할 줄 알던 것은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는 것이 전부였고, 그렇게 알게 된 것이 이기적 출판사의 인터넷 강의였다. 그래서인지 이 출판사에 대해 굉장히 좋은 기억이 있었고, 그렇게 받아 본 책 또한 내가 생각했던 코딩의 어려운 이미지와 다르게 굉장히 이해가 잘 되고 쉽게 설명해두었다. 코딩이 무섭지만, 컴퓨팅사고능력 자격증을 따야할 사람이 있다면 굉장히 추천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