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티 신드롬 - 2022 프랑스 앵코륍티블상 대상 수상작 반올림 59
마리 바레이유 지음, 최윤정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레아입니다.

나는 전미여자농구협회에 들어갈 열네 번째, 역사적인 프랑스 선수가 될 것입니다.


내게는 나와 함께 꿈을 꾸고 열렬히 응원하고 지지하는 농구 코치 아빠가 계십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쓰러진 아빠가 구급차 안에서 돌아가셨습니다. 

사람을 땅에 묻는 데 간 건 내 생에 처음이었습니다.


아빠가 내게 남긴 전부인 내 꿈을 성공시키기 위해 나는 오늘도 뜁니다.

체육관 문이 열려 있을 때부터 문이 닫힐때까지 나는 뜁니다.


"농구는 안 됩니다."


아빠가 내게 남긴 또 다른 것이 있었습니다.

마르팡 증후군.

그것은 아빠가 내게 남긴 전부마저 앗아갔습니다.


이제 내 인생은

난리난 스파게티 국수 가닥 같습니다.





굵직한 문장, 문장들이 주는 힘과 지혜.
레아가 온 몸으로 부서지고 흔들리며 알려주는 바닥을 쳤다가 다시 살아나는 법.

"청소년소설이란 이런 것이다!" 라는 출판사의 책 소개 문장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책.
2023 바람 어워드 올해의 책으로도 최종 선정된 
『스파게티 신드롬』
성장이 필요한 우리 모두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뭘 어떡해. 괜찮아."
"현실을 인정하고, 일어나면 돼."
"언제나 달을 겨냥하고, 다시 달려가면 돼."

『스파게티 신드롬』과 함께
여러분의 이야기를, 여러분의 맛을
만들어가는 2024년 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선물받아 솔직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