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요로 시작하는 엄마표 국어
홍여라 지음 / 책찌 / 2018년 3월
평점 :
어린이집 다니기시작하면서 아이의 언어발달이 급속도로 빨라짐을 느꼈어요. 그래서 우리아이의 한글공부, 국어공부 에까지 관심을 갖게 되더군요, 그래서 만나본책, '동요로 시작하는 엄마표 국어!'
엄마표 라는 말이 있어 더 보고 싶었던 책이기도 해요. 물론 어린이집 ,학교를 통해 한글공부 국어공부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될테지만, 조금더 아이가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고, 함께하고 싶은건 엄마들 모두의 욕심이 아닐까해요.
동요로 국어공부를 할수있다니.. 동요를 워낙 좋아해서 평소에도 흥얼거리는 우리 아이..
이 책의 첫 동요 김성균 작사, 작곡가의 '그러면 안돼' 라는 동요는 류니의 베스트 동요이기도 해요. 이 책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요들을 만나볼수있었는데요, 이 동요들로 1.노래부르기, 2.핵심어찾기, 3.생각나누기, 4.연계활동 이 4단계 과정을가지게 되어요.이 과정들을 통해 이 동요 속 어려운 단어와 핵심어,도 찾고, 동요의 주제나 글의 의미 등을 알아가며 이 동요에 대해 깊이있게 들어가보게 되어요. 아이와 동요를 함께 재밌게 부른뒤에, 동요의 내용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이어서 재밌는 활동도 해보다보면 어느새 국어 가 딱딱하게 느껴지지 않고 더 재밌게 느껴지게 되는 것 같네요.
제가 알고 있었던 익숙한 동요들을 다시 한번 새롭게 짚어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저도 몰랐던 동요 속 깊은 뜻들도 알게되고요..^^;;하하..
이 책에서 제일 좋았던 점은 연계활동들이었어요. 연계활동들이 자칫 지루할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퍼즐이나, 만들기 같은 미술활동으로 연결하여 다양하게 이 동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담아놨더라구요.
어린이집 다니는 우리 아이가 모든걸 이해하긴 힘들듯한 내용이었지만, 유치원 다니는 친구들부터 아주 잘 활용할 수 있을듯하네요.
국어공부를 이런 방식으로 할수있다니..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듯 !! ^^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