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게? 꼬마숲 그림책 1
김주경 지음 / 도토리숲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장 한장  누군지 상상해 보는 즐거움이 넘치는 그림책
<누구게?> 그림책을 만나봤어요.
주인공이 딱 우리 아들 또래인듯 해서
더욱더 눈길이 가고 사랑스러워 보이던 그림책.
<누구게?> 그림책.


첫페이지 그림을 보니,
사랑스런 빨강머리 아이가
이불을 덮고 강아지와 쿨쿨 잠을 자고 있네요.
그런데, 누군가가 이불을 휙 걷어버려요.
누구죠???

와아...어마어마하게 큰 문어가 아이 양치도 시키고 ,

 음식도 준비하고, 장난감과 책들도 정리하네요.,

한번에 엄청난 일들을 착착 해내는 문어였어요 .
두페이지 가득 재밌는 요소들이 가득해서
저희 아이는 이 페이지만 보고도 한참을 조잘조잘
이야기해요.  (뒤에도 재밌는 이야기거리들이 가득한데 말이죠 ㅎㅎ)


자세히 보면 문어의 눈에 구멍이 나있고요~~

뒷페이지에서 만나보는 카멜레온 , 부엉이, 코끼리등의 눈에도
모두 이 구멍이 뚫려있어서 아이가 손가락을
집어 넣기도 하고 눈으로 들여댜 보기도 하며
놀기도 했어요.^^


 
"한꺼번에 엄청난 일들을 착착 해내요.
언제나 내 팬이에요.
모르는게 없는 척척 박사에요.
그래도 언제나 내 밥이 되죠.
크릉크릉! 잡아먹고 말겠다~"

 

멋진일을 해내면 물개처럼 박수를 쳐주기도하고,
모르는 걸 물어보면 무엇이든 답을 해주는
 부엉이 박사 같기도 한 사람은 누굴까요?

어떤 장난이든 받아는 공룡친구가 되어주기도 하고..
고집을 부릴때면, 무서운 악어가 되기도 하지만
또 하루가 끝나면
북극곰이 되어 포근히 안아주는 사람은??

바로 엄마!!!

마지막 엄마의 모습을 보고
너무 좋아하던 우리 류니.

동물 가면을 벗겨보면 엄마의 모습이 나오네요.^^
구멍의 끝에 보이는 눈이 바로 엄마의 눈이였네요~~
너무나 재밌는 발상의 그림책!

저와같은 단발머리 엄마의 모습이라
아이가 더 친근하게 다가왔나봐요.

아이가 좋아하는
문어, 부엉이, 카멜레온, 공룡, 북극곰 등의
동물들이 등장해서
아이가 더 호기심을 가지고 집중해서 봐주는 그림책.


마지막장에서 저도, 저의 아이도 미소를 지을수밖에 없었던
너무 따뜻하고 사랑스런 스토리에요.

저 자신도 한번더 돌아보게 해주던 <누구게?> 그림책.
추천해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