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공항 - 2000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52
데이비드 위즈너 지음 / 시공주니어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류니맘 이에요.

이 책은 글이 없는 책이에요.
그림만으로 마음껏 상상하며 볼 수 있는 그림책,
<구름공항>

 

첫 장면이에요.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소년이죠.
추운겨울, 서리가 낀 유리창에
문어와 물고기들을 그리는 그의 얼굴이
매우 들떠보이지요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류니 아빤 그림만 보고도 곧잘 설명해주더군요^^;
저는 사실...어떻게 말해줄까 버벅 거렸거든요~~

 


선생님, 친구들과 엘레베이터를타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로 올라가요. 높은 곳이라 그런지,
안개가 자욱하고 앞이 잘 보이지 않아요.
 소년의 모자와 목도리가 사라졌어요! 누가 가져간 걸까요?

이 소년은 이곳에서 아주 특별한 친구를 만나게 되지요.

 

장난꾸러기 구름친구!!
소년은 이 친구와 함께 구름공항으로 가게 되어요.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본 바로 그 장면이 펼쳐지네요!

 

너무 멋지죠? 아이와 함께 이 페이지를 한참을 들여다봤네요.
구름공항이라고 적혀진 이 건물에서는
구름을 만들어 세상에 내보내는 특별한 곳이랍니다.
이곳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보여요.
많은 구름들이 입국심사를 거쳐 가네요.
개구장이 구름친구와 다른 구름들의 도움으로 구름공항에
무사히 숨어들어온 주인공 소년.


이곳에서 그는 그의 새로운 디자인의 구름들을
만들어내요. 그가 좋아하는 복어, 문어등의
다양한 종류의 바다생물 디자인의 구름들...
조개구름, 뭉게구름, 양떼구름, 새털구름들이 아닌
새로운 디자인의 구름들을 본 구름공항 직원들은 발칵 뒤집히게 되지요.
소년은 쫓겨나게 되었지만..

 

 

친구들과 선생님, 소년이 스쿨버스를 타기 위해
도로로 나갔을때 하늘은 온통 그의 디자인의 구름들로
가득 차 있었어요! 너무 너무 멋진 이 페이지!
사람들은 하늘을 바라보며 즐거워하네요.
고양이들은 구름인줄도 모르고 물고기 구름보며 환호해요.
강에 있던 물고기들은 희귀한 진풍경에 놀라 하늘을 쳐다보고요.

누구나 한번쯤 상상했을법한 그런 세계를
데이비드 위즈너 작가는 정말 멋지게
그림으로 표현했어요.

 

 

이 그림책을 보고, 류니와 잠자기전 구름공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어요

 

 

류니는 어떤 구름들을 만들어보고 싶냐고요..
자동차 구름 이라고 하네요 ^^;

현실세계와 상상세계를 잘 조합한 아주 재밌는 발상의 그림책
<구름공항>

이 그림책 하나로 아이와 함께 꿈꾸며 상상하며
행복한 시간 보냈어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