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 성장발달놀이 140 - 나이에 딱 맞는 놀이는 따로 있다!
마스다 가오리 감수, 마미즈패밀리 프로젝트 팀 엮음, 이민정 옮김, 강정원 국내 감수 / 길벗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내가 알고 싶었던 부분들을
속 시원히 알려주어 좋았다.

 


놀이는 발달의 시작점이며,
발달의 과정이며,
발달의 결과입니다.
-감수글 중-


내가 류니에게 실천하고픈 육아법 인데,
쉽지 않아 도움 받기위해 펼쳐본 책.

 


 이 책에서는 아이의 연령별 발달 을 이해하기
쉽게 대근육, 소근육, 아이의 상태까지 구체적으로 실어
발달기준표를 실어주었어요. 그러므로
놀이 지도 계획 작성에 기준이 되도록 하였다고 해요.

파트1 <아이 발달과 놀이 편>의 발달기준표를 보니,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정말 표로 상세하게, 설명해주고있어
우리 아이의 발달적 특징에 대해 한눈에 쏙 이해할 수 있었어요.
자기주장과 공격성이 발산하는 울 아이 시기!
만 3세!!
가위로 한번에 자르는 손끝 움직임이 정교해지고,
자기 기분을 말하게 되고,
왜 ?라는 질문을 시작하고....
정말 너무나 공감되는 이시기.
0~만5세 까지 발달기준표가 있어서
이 책을 이해하기에 더욱 도움을 얻을 수 있었어요.

먼저, 첫돌놀이 챕터를 들여다 보았어요
조카가 있기에 훑어보고 싶었기에!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놀이방법 을 상세히 알려주네요.
'모았다 펼쳤다' -엄마와의 신체접촉을 통해
아이 발달을 돕는 놀이부터
'만지면 팔랑팔랑' 등  오감을 자극 시키며
아이의 발달을 돕는 놀이들이 가득 실려있었어요.
아주 사랑스런 일러스트  설명과 함께
전문가의 조언 및 참고하고 조심해야할 점 들 등에 대해
한번 더 짚어주는 설명이 있어 더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는, 만3세가 곧 되는 울 아이 챕터를
얼른 찾아보았죠.
책 옆에 색별로 챕터를 나누어 주어서,
찾고자 하는 부분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좋아요.
자기긍정, 자기주장과 공격성 을 발산시키는 우리 아이 시기.
'빙글빙글 돌자' 놀이 등 정말 울 아이가
좋아할만한 놀이들이 가득 하더군요.
이 놀이에 대한 전문적 정보글들도 함께 실려있어
더욱 신뢰하고 + 놀이에 대해 알고 놀아줄 수 있어요

우리가 흔히 집에서 잘 갖고노는 블럭쌓기도
목표를 염두하고 놀이하니
더 아이에게 집중해서 놀이를 할 수 있더라구요.

 

 


아무 생각없이 놀이를 하지 않고,
아이 발달에 대해 이해를 하고
그 시기에 맞추어 눌아주니 훨씬 아이가 참여를 하고
반응이 좋은 듯 했네요.
많은 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요.
게다가 마지막엔 따로 계절별 놀이법들을
따로 실어주어 좋더라구요^^

 

평소 육아하면서
힘든 부분들을 겪곤 하는데
저만 겪는 것들이 아닌가 보네요^^;
<엄마들의 궁금증> 파트가 중간중간 나오는데,
속시원한 대답을 해주어 도움을 얻을 수 있어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