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예쁜 손글씨 - 악필 교정! 나만의 바른 손글씨 만들기
몽땅연필.동양편집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사춘기 시절, 친구들에게  편지쓰기, 교환일기장에
 정성껏 글씨를 적는다고 적었는데..
멀리서 보면 삐뚤빼뚤, 이쁜구석이 하나도 없었다.ㅠㅠ
정말 아무나 예쁜 글씨를 쓸 수 있는게
아니구나 싶었었다.
그 이후로는 예쁜 손 글씨 쓰는것을 거의 포기하며 지냈는데..

최근  또다시 예쁜 손글씨 를 적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게 되었다. 캘리그라피나
일기쓰기, 다이어리 적기 등 내가 좋아하는
취미생활들 모두 이 손글씨 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책에는 그냥 예쁜 글씨 쓰는 법을 실은것이 아니라,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가독성 있으면서도 자신의 감정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바른 글씨
 쓰는 법' 을 소개해 준다.

 

 

한글 자음과 모음, 글씨 쓰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자음과 모음을 자세히 살펴보고난후,
손풀기 하는 공간이 있어, 책에 직접
따라 손을 풀어볼 수 있었다. 손을 풀고 난 후,
기본 글씨를 따라 써보는 파트가 나온다.
바탕체와 둥근 글씨체를 연습해보았는데,
바탕체 보다는, 둥근 글씨체를 따라써볼때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문장을 써보기전, 자간, 띄어 쓰기, 행간 에 대해
염두해야 할 점들도 알려준다.
잊고 있었던 글쓰기법. 이 책을 통해 다시한번 더 깨우칠수 있었다,
기본 글씨 연습 , 숫자와 알파벳,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 문장 쓰기를 다양한 글씨체로 연습해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카드에 적을 글씨 도 연습해볼 수 있어,
이번 기회에 제대로 손글씨 연습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충따라 써볼 수 있도록 충분한 연습지가 안내되어 있어,
이 책 한권으로 연습을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예쁜손글씨를 적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