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무엇이 아름다울까?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9
하위도 판 헤네흐턴 글.그림, 서남희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하양이 시리즈의 9번째
책을 만나봤어요.

 

선명한 색채와 감각적인 하양이 시리즈 일러스트는 볼수록 마음에 들어요♡
어쩜 이렇게 바닷속 을 아름답게 표헌했는지!

하얀 하양이 모습은 언제나 봐도
정감가고 사랑스러워요.

"말미잘은 참 아름다워." 문어가 말해요.
"또 무엇이 아름다울까?"
문어가 하양이에게 물어요.
"진주가 아름다워!"
거북이가 재빨리 나서며 외쳐요."
"맞아.진주는 굉장히 아름다워." 하양이가 말해요.

이처럼 하양이와 친구들이
서로에게 무엇이 아름다운지 물어보고
대답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대답에
 공감하기를 배우며 사회성을
배워가는 내용이에요.
류니는 무엇이아름다울까? 라고 하니
하양이가 아름답다네요..ㅎㅎ 귀여운 녀석.

산호 표현 좀 보세요.
정말 아름답게 잘 표현했어요.
어두운 바닷속을 검게 표현해
더욱 등장캐릭터들이 눈에 들어오도록
잘 표현한듯해요. 정말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듯.

하양이는 그렇게
문어, 거북이,금붕어,해마,불가사리,달팽이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에 대해 들은 후,
자신이 생각하는 아름다운 것 에 대해 말을 해요.
"난 바다에서 보는 저녁 노을이 아름다워."
"그런데 친구들과 같이 볼 때 제일 아름다워
서로 사이좋게 꼭 붙어서 말이야."
"우아. 정말 최고로 아름답다!"
친구들이 입을 모아 말해요.

마지막 하양이와 친구들 모습은 정말 감성 넘치던
장면이었어요 !!


정말 그 어떤것보다도 아름답네요 *^^*
보기만해도 엄마미소가 지어지던 하양이와 친구들 모습.

우리 류니도 이 그림책속 친구들 처럼, 친구들과
서로의 말에 공감할 줄도 알고, 자신의 의견도 예쁘게
말해낼줄 아는 어린이가 되었음 하네요.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책들.
추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