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미술놀이 120 -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엄마 + 그림책 + 미술놀이가 만나면 어떤 일이 생길까?
김은숙 지음 / 라이카미(부즈펌)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후활동 이란걸 들어만봤지,
실천해본적 이 없는 저..;

아이와 그림책 속 이야기에 대해 더 나누고 싶지만,
어떤 방식으로 나누어야할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고,
어렵게만 생각했던게 문제였어요!!
그런 저에게 제가 가장 자신있는
미술놀이 를  그림책과 연결하여 풀어내는
<그림책 미술놀이 120> 책이 와주었답니다~

 
놀이를 시작하기 전 꼭 읽어야할 부분이에요!
중요한 사항(?) 들이죠. 공부가 아니라 미술놀이 여야 하고,
아이에게 기준 을 맞추어주고..^^
아이와 그림책 미술놀이를 시작하기전
책 속에 나오는 8가지 사항을 읽어보고 진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중요한 사항 한가지 더 적어본다면..
이 책 속 책이 없어도, 비슷한 주제나 소재의 다른 책과 연결해 미술놀이를
연결하여 진행 해보라고 하네요.^^
제가 책을 둘러보니, 제게 없는 그림책이 많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저도 비슷한 주제나 소재로 이루어진
그림책을 찾아 진행해보았답니다 ^^
 

 
컨텐츠를 보시면 40권의 책들과 , 책과 관련된 놀이를 3가지씩 알려주는 걸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총 120가지의 미술놀이를 담아낸거!!
 
 
미술놀이에 대한  소개 전에, 그림책 에 대한 소개가
먼저 나와요, 제가 몰랐던 그림책 에 대해 많이 나와서
그 또한 도움을 많이 얻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제가 눈에 들어왔던 그림책. 숟가락 그림책 p.22
꼬마숟가락이 친구들처럼 뛰어나지 못하다는 생각에
우울해하고 있을때 , 자신이 부러워하던 나이프와 젓가락도
숟가락을 부러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엄마 숟가락이 꼬마 숟가락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이야기해주자, 꼬마 숟가락은 가슴이 두근 거리고 기운이 불끈
솟는 자신을 사랑하게 되는 그런 따뜻한 그림책이래요.
이렇게 책 에 대한 정보가 실려있어서
우리 아이가 좋아할만한 그림책에 대해
알 수 있어 더 좋았네요.
조만간 도서관에서 꼭 빌려보고픈 그림책.^^
저는 집에 있는 그림책으로 대체해서
이 책 속에 있는 미술활동을 따라 해보았어요.
 
 

제가 아이와 읽어본 그림책. 모두 식사와 관련된 그림책이었고요.
놀이1/ 숟가락 가족 만들기
책에 나오는 설명대로 만들어보기 시작했어요
 집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로
이렇게 아이와 재밌게 독후활동을 할 수 있다니!
 
정말 간단한 미술활동 같은데도,
우리 아이는 결과물을 보고
엄청 만족스러워 하더라구요.^^
지금 딱 미술놀이 를 좋아할 시기인 듯 !!
제가 이책이 마음에 들었던게
딱 보면 이해할 수 있는
미술활동 과정 사진들 이었어요.
재료사진 부터 시작해서-
만들어가는 과정 한컷 한컷을
아주 잘 찍어 편집해놨더라구요.
그리고 모든 놀이들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진짜 다 따라해보고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조만간 <거인의 숟가락 >미술활동도 따라 해보려고 해요.)
 
저와 우리 아이가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중
미술 놀이 만큼 좋은게 없는 듯 하네요.^^*
그림책 한권 보고
미술놀이 하고..
이렇게 저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들이 쌓일때마다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이 쑥쑥
자라나겠죠~
그림책 미술놀이 120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