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일까? 동물 친구 우리 아이 처음 자연관찰 1
김현좌.마야 지음, 일냄 기획 및 구성 / 이룸아이 / 201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동물에대한 관심이 급상승!한 류니.
류니를 위해 휴대하기 좋은
앙증맞은 크기의 자연관찰책을 준비했어요.
자연관찰책 전집을 갖고 다니기엔 힘들잖아요?
이렇게 휴대하기 편한 동물사전 느낌이 나는
자연관찰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이 정말 딱이더라구요.

 

 
누구일까? 동물친구

저자 김현좌, 마야, 일냄

출판 이룸아이

 

 아이와 놀면서 자연을 재밌게
받아들이도록 책 곳곳에 재미난 요소들이 많이 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최고였던책.
저와 함께 보실까요?

 

 
먼저 이 책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나오네요.
놀면서 배우는 우리 아이 처음 자연관찰!
<누구일까? 동물친구>
어린이가 처음 보는 동물도감 답게,
신비한 동물의 생태를 아이들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난구성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냈더라구요!
이 책은
스스로 사고하는 두뇌 놀이 컨셉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어라? 이건 뭘까요??
동물의 부분사진이 보여요.
부분사진 하단엔 동물 이름 초성 글자가 적혀져 있고요.
첫 페이지에는 동물의 이름이 안적혀져있죠?
아이들에게 질문하며 알아맞히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첫 페이지에는 영어이름만 적혀 있네요^^;
 아이들이 조금 더 힌트를 달라고하면
초성글자를 알려줘도 되고요
동시를 읽어줘도 되지요.
이처럼 이책은 다양한 힌트와 퀴즈 놀이를 담아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주는 책이랍니다^^

 

 

아이들이 동물 이름을 말하면 뒷장에
그 동물의 전체사진과 함께
 상세한 설명 페이지가나오죠.

 

동물에 대해 알아가는 것만으로도 재밌는데-
다양한 힌트를 활용해 어떤 동물일지 유추하고 연상하는 과정 통해
스스로 사고하는 두뇌를 깨워준대요.
재미있기도 하고
두뇌발달을 돕기까지!!
정답을 맞히면서 아이들은 성취감 또한 쑥쑥!
자존감도 쑥쑥 커지겠네요^^

 

그리고 사진 좀 보세요.
정말 사진 퀄리티가 좋네요^^
실제로 만나기 어렵거나
다가가서 관찰하기 어려운 동물들을
이렇게 퀄리티 높은 사진을 통해
아이들은 관찰하고 알아갈 수 있게 되어요.
관찰도하고 집중력과 표현력도 자라게 되어요.

우리 아이 수준에 딱 맞춰져
놀이하듯 재밌게 자연관찰 에 다가가기.

뒷쪽에는 동물친구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터
퀴즈 편 이 나오는데요,
다양하게 퀴즈가
구성이 되어있어서
아이와 책을 다 본후
퀴즈놀이 하며 시간보내어도 정말 좋을듯하네요!

 

사이즈도 아담사이즈라,
이번 추석연휴 갖고 다니면서
아이와 차안에서 퀴즈놀이하며
시간 보내도 좋을 듯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갖고와서

 

동물 이름 맞혀보기 놀이하는 류니.
조만간 더 추워지기전에 동물원에도
가져가서 보여줘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