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수채화 수업 - 숲과 산, 자연 풍경화 그리기 EJONG 수채화 기법 4
고바야시 케이코 지음, 이유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부터 수채화 표현을 잘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었는데
좀처럼 실력이 늘지않아 속상했었어요..
수채화는 그렇게 어렵더라구요.
아마도 급한 제 성격때문에, 실수도 많이 하고,
한번 칠하면 수정이 쉽지않아 더 어렵만 느껴졌던 것 같아요.
풍경 수채화 는 정말이지.. 너무나 멀게만 느껴졌었어요.
이번에 만나본 풍경 수채화 수업 책.
이 책을 보면서 자신감이 조금 생겼답니다.

 

푸른 나뭇잎, 숲길, 맑은 시냇물 등
아름다운 풍경을 예쁜 투명 수채화 로 표현하는 방법들을
상세히 소개해주어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도록 알려주어서,
한장 한장 기초기법들부터 연습할 수 있었답니다.

#이종출판사
#풍경수채화수업

 
 
재료소개부터 시작해서

 

수채화 기본테크닉을 이미지와 함께
설명해주는데요,
 제가몰랐던 #마스킹 기법 에대해서도
잘 다뤄주어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몰랐던 수채화에서 기본 3색 컬러!
샙그린, 울트라마린 라이트, 크림슨 레이크 이 3색이
수채화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색이라고 하네요 .
이색을 서로 조합하여 다양한 색을 만들어
풍경 수채화에 표현을 해볼 수 있었어요!


1부에서는 나무와 풀 꽃 표현 위주로 설명을 해주고
2부에서는 물과 물가 (바위 이끼 표현 물속 표현 등)
3부에서는 하늘과 길 관련된 풍경 그리는 방법들을 알려줘요.
4부에서는 식물이 있는 풍경, 시냇물이 흐르는 풍경 등
한폭의 그림 을 표현해보는 방법들이 실려있어요.

  
 


밑그림을 그리고 어떤 컬러로
어떻게  칠해야하는 지,
붓 터치하는 법, 농담조절하는 법 등에 대해
상세히 가이드해주어서 따라그릴때 막힘이 없었어요.

 

2부- 물과 물가 표현  챕터에서
'이끼 낀 바위 그리기' 를 따라해봤어요.
소금을 뿌려 표현해보는 기법으로
표현해보는건데요,


 


소금 효과로 이렇게 재밌는 표현을
할 수 있는 줄 몰랐네요!!
정말 수채화의 매력은 어디까지인지!!


3부 하늘과 길 챕터에서의
지면그리기 를 따라 표현해봤어요.
수채화 용지가 아니라서  표현이 좀 어려웠지만~~
직접 따라그려보니 다양한 테크닉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어요.
정말이지~~이 책은 너무나  알차던 책!!

 책 속에 담긴 수채화 풍경들이 너무나 아름다워서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던 기분이 들었어요.
하나하나 따라 작업해보면서
기초적인 수채화 기법부터
연습해봐야겠네요.

지친 육아로 하루를 보내고
책상에 앉아 따라 그리면서
내 자신에게 집중해본 풍경수채화 그리기 시간.

다양한 자연 모티브 작품들 덕분에
자연스레 힐링된 기분이에요.

인스타 리뷰*^^*▽

https://www.instagram.com/p/BYqHVz3jSjI/?taken-by=juae8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