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이 짠! - 엄마와 함께 즐기는 요리 동화
장은숙 지음, 김지연 그림 / 밥북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수박이 짠! 그림책보고 쿠키만들어요♡

엄마와 함께 즐기는 요리 동화 책 이 출간되었네요~!


수박이 짠!

저자 장은숙

출판 밥북
 장은숙 작가님은 유이교육 잡지
<쿠킹아트> 에 아동요리를 연재하고 있으며
엄마표 요리 놀이 칼럼도 쓰고계신다고 해요.
요리 연구가이시면서 이번엔 이렇게
사랑스런 그림책 작업도 하셨네요.
<수박이 짠!> 그림책은 한겨울날,
수박이 너무 너무 먹고 싶은 지아에게
일어나는 재밌는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이에요
저와 함께 구경해 보실까요?

동글동글 사랑스런 그림체에요.
이 빨간 모자를 쓴 아이가 지아에요.
동글동글 눈사람도 만들고
팔랑팔랑 눈천사를 만들던 지아가
지난 여름, 엄마가 만들어 주신 수박눈꽃빙수
가 자꾸자꾸 생각이 난대요..
이걸어째~~

 

"엉엉~ 수박 먹고 싶어!!!"

 


울음을 터트려버린 지아양..>.<;
눈물 때문에 잠옷이 홀딱 젖고 말았네요.
책을 보시면 의성어 의태어가 좀더
굵은 글시로 표시가 되어 있어요.
이런 부분을 좀더 실감나게 읽어주면
아이들이 더 재밌어 할 것 같아요 ^^

 

울고 있던 지아에게 나타난
수박요정!
아삭아삭한 시원한 수박대신
바삭바삭 수박쿠키와
달콤촉촉 수박 케이크를 만들어보자고 하네요^^
어쩜.. 글들이 너무 재밌게 잘 표현되어 있어요.

 


 요리 과정이 이렇게 예쁜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류니는 이페이지를 가장
좋아하더라구요.수박쿠기 만드는 방법.
그리고 오븐에 넣고 쿠키를 기다리는 모습까지!!
동생 수아가 킁킁 맛있는 냄새에 이끌려
잠에서 깨어났네요.

 

뾰로통했던 지아의 얼굴엔 이미
웃음꽃이 활짝!!!

 

직접 만든 쿠키로 유치원 친구들과 냠냠 맛있게 나누어 먹고난 지아.

 

여름이 되면 수박 아이스크림, 수박젤리
수박푸딩도 만들어보겠다고 신난 모습을 보니
보는 우리도 절로 기분이 좋아지네요 ^^

 

이야기가 끝이 나면 수박 동시도 한편
감상할 수 있어요 ^^
 


수박을 굉장히 좋아하는 우리 아들도

오늘은 수박 나시티를 입고 있었네요.ㅎㅎ
수박이 짠 ! 책을 본 후 진짜 수박 먹고 싶다고 해서
꺼내서 먹고 난후 지아처럼 수박 쿠키도 만들어봤어요~

사실 오늘 아이와 처음 쿠키를 구워 본 역사적인 날이기도 하네요^^

 

토이쿠키만들기.
아이와 클레이 놀이하듯 조물조물
이쁘게 모양만들어서 오븐에 넣어 굽기만 하면 끝!
뭐 따로 준비할 게 없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안심할 수 있는 재료들이라
걱정없이 만들어보기 시작했어요.

 

"우리도 지아처럼 수박 쿠키 만들어볼까?"

책 속 지아와 수박요정이 만든 쿠키만들기
 페이지를 참고하여
토이쿠키 재료들을 꺼내어 모양만들기를 시작했어요.
플레인 ,당근 ,단호박, 토마토, 시금치, 카카오 맛.
다양한 색, 다양한 맛!!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토이쿠키 만들기 시간!


예쁜 색깔보고 신이난 류니. 만지작만지작 촉감놀이를 하면서 ~

 


지아가 좋아하는, 류니가 좋아하는 수박 만들어봤어요~!
조물조물 만들기 에 신난 우리 모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집중해서 만든 것 같아요^^
우리 류니도 웃음꽃이 활짝!!

수박모양 말고도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봤구요
 오븐에 넣고 굽는건 도와주었어요.
폴폴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

오븐에서 나온 따끈따끈
바삭바삭한 토이쿠키 완성!!
어떤가요 ? 너무 귀엽죠~~>.<
게다가~고소한게~~진짜 맛있어요~~!! ^^

 

수박이 짠 ! 그림책을 보고
쿠키놀이로 독후활동까지 ~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하고 좋아해서
조만간 또 책읽고 연결해서 쿠키만들기 시간
가져봐야겠어요^^


남은 쿠키들은
 예쁘게 포장해서 선물용으로~~!

수박이 짠 ! 그림책 과 토이쿠키로 독후활동하기!
여러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