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야 놀자! 햇살그림책 (봄볕) 18
유명금 지음 / 봄볕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류니맘이에요^^
오늘은 류니에게 비 와 관련된 그림책 을 보여주었는데요,
꼭 최근 우리 모자의 모습을 똑 담은 그림들 같아
추억도 해보기도하면서
류니도 저도 ,아주 재밌게 보았어요 ~


비 오는날 , 엄마와 건이의 신나는 하루를 담은 그림책!
저와 함께 들여다 보실까요 ^^

 

 

"건아 놀자.
톡톡 토도도 독
빗방울이 창문을 톡톡토도도독."

 

비 가오면 엄마와 건이는 노래를 만들어 부르며 놀아요.

 

 

"건아 놀자.
통통 도도도통.
머리 위로 통통 도도도 통"

 

그림책 엔 반복되는 '건아 놀자. '
리듬감을 살린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들이 등장하는데요,
참방 차차참 방!
콩콩 오르르 콩.
툭툭 타타타 툭.
 상상하며 읽어보니 더 재밌었어요!

우리 류니는 이런 의성어 의태어들을 읽어줄때
엄청 집중해서 듣더라구요.ㅎㅎ

 

 

정말 행복해 보이는 엄마와 건이의 모습을 보니

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행복함 이 전해져 와요.
물총도 쏘기도하고,숩바꼭질 놀이도 하고요.
배수관 밑에서 우산 위로 쏟아지는 물도
맞아보면서, 비오는 날 정말 재밌게 놀이 하는
엄마와 건이의 모습을 감상 할 수 있어요^^

한 장면 장면들보면서 ..아이와 엄마의
 소중한 추억들을 그대로
그림으로 담아낸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아마도 육아를 하셨던 작가님의
소중한 추억을 표현하신건 아닌가 싶었다는^^
주인공이 딱 우리 류니 또래인 것 같아서
더 저는 공감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류니도 저와 같은 느낌을 받는 걸까요? 유독 최근에 더 좋아하는 그림책, 비야 놀자!

 

 

비오는 날이면  가져와서, 함께 읽어보면서
"우리도 나갈까?' 라고 말해보기도 하고.ㅎㅎ
실제로 저렇게 놀기도 했네요 ㅎㅎㅎ
뒷감당이 조금 힘들었던 기억이....;;ㅋㅋ
책 커버 속지에는 컬러링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어서
독후활동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사랑스런 그림책, 추천해드려요^^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책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