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 특공대와 햄스터 놀이터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65
나카가와 치히로 지음, 고요세 준지 그림, 이기웅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정말 사랑스런 그림책을 만나봤어요

콩알 특공대 와 햄스터 놀이터 그림책 이에요.

먼저 표지에 등장하는 멋진 굴착기 그림 이
 제 눈에 훅 들어오더라구요.
중장비차 보면 너무 좋아하는 아들 맘 이라 그런가봐요^^
그럼 , 콩알특공대 친구들을
저와 함께 만나러 가보실가요?

 

 손가락 에 붕대를 감고 통화를 하고 있는 한 아저씨가 보여요

 

 

"아 , 정말 다행이에요.
그럼 잘 부탁합니다!"


아저씨에게 무슨 일이 생긴걸까요?

콩알 특공대 출동!

 

 

 

 

빨강 노랑 초록 파랑 작업복 차림을 한
작은 사람들이 헐레벌떡 어디론가 달려가요.
그리고 멋진 중장비차들도 함께 그들과 출발하네요!
아무래도, 그림책 첫 페이지에 등장한 손가락을 다친 아저씨의
연락을 받고 출동하고 있는 듯 하죠?

 

 

지게차, 굴착기, 트럭, 불도저 등 모든 중장비차들을 탄
귀여운 콩알 특공대들은
분주하게 일을하기 시작했어요.
 커다란 원기둥 에 보라색으로 페인트칠도 하고요,
구멍을 뚫는 신기하게 생긴 중장비차도 있어요.
도대체 무엇을 저렇게 열심히 만드는 걸까요?

 

"우아!엄청 커!
여기 얌전히 있어.
막대기는 알록달록 예쁘게 칠하고,
크기는 정확하게 재야 해."

 

보이시나요? 거대한 햄스터가..ㅎㅎ

아저씨 는 딸이 키우는 햄스터의 놀이터 를 만들어 달라고
콩알특공대에게 도움을 요청 한 것이었네요.
알록달록 콩깍지 헬멧 을 쓴 특공대들은
크레인 트럭 굴착기 볼도저 등의 중장비들을 이용해
열심히 놀이터를 만들어나가요.
만들어나가는 한 과정 과정이
정말 정교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보는내내 흥미로웠어요.

햄스터가 이리저리 다니며 사고를 치기 때문에
해바라기씨 로 유인하거나, 허리에 줄을 매달아
사고치지 않게 막아보기도 하네요^^;

저도 햄스터를 키워 본적이 있기에,
햄스터 집을 꾸며줘본적이 있었는데ㅡ
이 그림책 속 햄스터의 놀이터는 정말 정말
알록달록 하고 예쁜 것 같았어요! 콩알 특공대의 솜씨가 정말 예술이었다는!

 

콩알특공대 그림책 시리즈는
총 케이크, 놀이터, 단추 세 그림책 시리즈가 있는데,
저는 보시다시피 햄스터 놀이터 시리즈를 만나봤구요.

 

 


동물 좋아하는 우리 류니는 햄스터 가 등장할때마다 찍찍 소리내며 흉내내보기도하고`
 
알록달록한 놀이터가 완성되어지는 과정 보면서
중장비차 하나하나 엄청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각 중장비차가 하는일에 대해 공부도 하고,
콩알특공대가 아주 멋진 놀이터를 완성해서
햄스터 주인인 귀여운 소녀가 기뻐하는 걸 보며
덩달아 흐뭇해하기도 했네요.

책속 가득한 알록달록 아기자기한 물건들로
아이들도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매력적인 그림책!
추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