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愛처럼 쓰다 - 하루 한 문장 따라 쓰기
배정애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배정애 작가님의 캘리 愛 빠지다 책에 이어
캘리 愛 처럼 쓰다 책이 출간되어 이렇게 소개해 드리러 왔어요~

 

캘리를 잘 쓰고 싶은데 실력이 늘지 않아 한동안
펜을 놓고 있었는데ㅡ 이 책을 만나고 다시 캘리 연습에 또 몰두한 저네요;
'캘리그라피는 무턱대고 쓰기보다는 잘 쓴 글씨가 가진 팁을 파악해
적용하면 실력이 훨씬 빨리 는다' -프롤로그중-
저처럼 실력이 늘지 않아 답답하신 울 이웃님들~
  글씨를 좀 더 예쁘고 쉽게  쓸 수 있는 팁이 가득하니~
이 책의 팁을 토대로 꾸준히 함께 써보자구요^^
먼저 컨텐츠를 보시면요,

 

  

파트1 파트2로 크게 나누어지고 부록이 있네요^^

 

파트 1 에서는, 선물하고 싶은 캘리애의 감성문장 따라 쓰기/
파트 2 에서는, 캘리애의 대표 서체 6가지 따라 쓰기
로 이루어져 있고요.
책부록으로는 예쁜 엽서 8종이 수록되어 있네요^^

 

 

PART1 . 선물하고 싶은 캘리애의 감성 문장 따라 쓰기


캘리애님 특유의 감성이 담긴 달달한 사랑 멘트, 진심을 담은 감사 메시지,
다양한 응원과 축하의 말들, 따뜻한 위로와 격려, 일 년 내내 쓸 일 많은 축하 인사 등등. 필요할 때마다 아름답고 따뜻하고 재치 있는 문장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한페이씩 보여드리자면요,

 

작가님의 캘리작품사진이 나오고요 , 그

리고 그 캘리를 쓰신 도구 설명, 글 쓸때의 포인트 (팁)에 대해 나와있어요.

 

캘리쓸때 어떤 펜을 사용했는지,
그리고 캘리쓸때 주의사항& 팁 설명이 상세히 나와있어 도움이 많이 되어요^^
그리고 책 에 직접 따라 쓸수있도록 가이드글씨가 표시되어 있어 좋았어요.
카페같은데 갈땐 연습장을 따로 들고가지 않고, 도구와 책 한권으로도 충분히 연습이 가능할 듯 해요.
여섯번의 가이드글씨로 연습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두번은 가이드글씨 없는 빈 공간에 써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 글씨위에 부드럽고 동글동글한 느낌으로 쓰세요.
이 문장에서 강조할 단어는 '생각'과 '당신'으로 둘다 'ㅅ'이 들어가요.
하지만 '생각'의 'ㅅ'은 문장의 첫 줄을 시작하는 글자이기 때문에
획을 바깥쪽으로 펼쳐서 써주면 무게감을 실을 수 있어요.'

이처럼 상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 글쓸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붓펜말고 워터브러쉬로 이 팁을 참고해서 써봤어요~^^

 

확실히 붓펜, 워터브러쉬, 색연필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제가 써본 '생각만해도 참좋은당신'
'너는 봄처럼 따스해'

 

 

저는 왠지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하고 싶은 문장/ 에서

핑크빛으로 적어보고 싶더라구요^^ 러블리한 느낌이 가득 들도록!
정말 캘리애 작가님 캘리는 너무너무 예뻐요!
위 글씨는 중복되어 등장하는 꽃 이라는 단어를 강조하는게 포인트래요!^^
같은 단어가 반복해서 나올 경우, 모양을 다르게 쓰도록 하고
더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크게 적는다는 것!!
정말 꿀팁들이 가득 수록되어 있어요!^^


파트2에서는 캘리애작가님의 6가지 대표서체 를 연습해볼 수 있어요!

 
 
 

 

너무 예쁜 서체들이죠?

살랑살랑체 토닥토닥체

콩닥콩닥체 삐뚤빼뚤체

펄럭펄럭체 터벅터벅체

저는 스테들러 마스그래픽2000듀오펜으로 살랑살랑체를 따라 적어봤어요^^

살랑살랑 체의 느낌을 살려 워터브러쉬 펜으로 적어보았구요~~

너무 귀여운 서체~토닥토닥체도 워터브러쉬로 따라적어보았어요^^

많은 연습이 필요한거같죠^^;ㅎㅎㅎㅎㅎ
책 속 부록 – 따라 쓰기만 하면 완성되는 엽서 8종을 만날 수 있어용^^

 

 

 

예쁘게 따라서서 엽서로 활용하면 좋을것같네요!
캘리애작가님 말처럼,
캘리쓸때 중요한 팁들을 잘 참고하여 연습을 많이 해봐야할듯해요^^
무작정 쓴다고만 해서 느는게 아니니까요^^

 

 

 

 

지금까지 오류니맘의 책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