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의 집 (스프링) - 엄마랑 재미있는 역할놀이 말빵세
댄 그린 그림, 헤르미온느 에드워드 글 / 노란우산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역할놀이 가능한
<말빵세 인형의 집> 책이에요.
쨍한 일러스트 색감과 러블리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아주 이쁜 책! 함께보시죠!

 

 
 하드커버와 속지도 튼튼한 보드지에요.
이 책은 쫙 펼치면 집 내부가 입체로
완성이 되어 집 내부에서 인형놀이와
역할놀이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네요.


먼저 스토리를 읽어볼께요.
첫장에는 로즈네 가족 소개를 해주네요.
오래전 로즈네 할아버지가 지은 로즈네 집.
로즈는 일곱살이고요. 로즈는 부모님과 다섯살인 남동생
강아지 팀버, 고양이 릴리와 함께 살지요.
그리고 방마다 꼬마 쥐 마빈이 숨어있다네요!^^

 

 

로즈의 방+ 거실 + 부엌 + 마당 순으로
각 방에 대한 소개글로 이어지는데요.
핑크핑크한 로즈의방은 정말
사랑스러움 그 자체더라구요!♡♡
특히 실제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우리 륜인 이 문을 통해
까꿍 놀이도 하고, 똑똑 노크하며 인사하고
들어가는 놀이 하는 걸 무척 좋아했어요.


다음장은


로즈의 방과 연결되는 거실.
아늑한 느낌이 가득 느껴지는곳.
아마도 띠뜻한 벽난로와 폭신한 소파
푸른 양탄자가 깔려있으니
이보다 더 아늑할 수 있을까 싶네요♡
아 책의 맨 뒷페이지에
스티커가 동봉되어있는데요.
스티커를 각 방에 붙여서 더 멋진 방들을
장식해줄 수 있답니다♡
스티커를 어디다가 붙여야할지는
책 내용을 읽다보면 파악하실 수 있으세요

 

 
거실문과 연결되는 로즈네 부엌!
로즈는 이곳에서 요리를 배운다네요!^^
파란 바둑무늬 바닥패턴 때문인지
모던한 느낌이 나면서 깔끔해보이는
부엌. 가지런히 정리되어있는 조리기구들보니
어서 로즈가족 인형으로 요리하는 역할놀이
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너무나 이쁨!^^


 


각 방들은 이렇게 옆으로 오픈 또 오픈되어
길게 보는 형식이고요. 바닥재는
밑으로 내려서 볼 수 있고요.
입체로 만들땐 모든 페이지를 오픈하여
세워주시면 되어요.

 

 

스토를 다 보시면,
책 활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와요.
저도 활용법을 보고 입체로 민들어볼께요.

 

이 봉투안에 입체로 만들 인형과 가구가
들어있고요.

 


그 뒷장엔 스티커 작업을 할 수 있는
스티커들이 있네요 30여개의 스키커들!

자 봉투를 오픈해서 내용물을 꺼내볼께요.

 


빳빳한 종이 재질이에요. 구겨짐이 덜해
오래오래 놀이가 가능할듯해요!

 인형 받침대와 인형을 확인하실 수 있고요
손으로 톡 누르시면 쉽게 빠져요.

 


받침대를 끼워 세워보았어요.
뒷장에도 이미지가 프린팅되어있어요
디테일에 놀랍니다!^^

식탁 ,의자, 침대, 작은의자, 채소상자가
눈앞에 뙇!!


 텃밭좀 보세요. 엄청 아기자기함.ㅋㅋ


류니와 스티커 작업부터 했구요
30여개의 스티커 양이 꽤 많아요!^^

 


각 방을 예쁘게 꾸며주는 류니군.
요즘 스티커 붙이는데 이이가 완벽하게 붙이고 싶어서 조금이라도 어긋나면
다시 떼달라고^^::

예쁘게 마당도 꾸며주네요.^^

인형놀이에 신이 난 류니.
로즈방부터 구석구석 각 방을 구경하며
신이났네요. 사실 , 아들하고는 이런
인형놀이 못할줄 알았는디: 모든 유아들에게
역할놀이는 필수 놀이인가봅니다.
집안 구석구석 가구와 생활용품 이름 맞추기
놀이도하고, 제가 물건 이름 말하면 찾기 놀이도하며 한참을 <말빵세 인형의 집> 책으로
놀이 했어요!^^ 류니 스스로 가구도 배치해보고 예쁜 스티커로 소품들을 붙여주면서
자연스레 상상력과 창의력도 생길 것 같네요.
아빠 엄마 모두 함께 놀이하면 즐거움이
두배가 될듯한 역할놀이!!

여러분도 말빵세 인형의 집 과 함께
아이와 즐거운 역할놀이 해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오류니맘의 책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