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봉감별곡 종이인형과 함께하는 명작 컬러링북 1
안연지 지음 / 북핀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정만화 잡지 신인 공모전을 통해 순정만화가로 데뷔하셔서,
전작 [소녀룩 패션코디 종이인형] [ 소녀룩 패션코디 컬러링북] 등 인기있는
책을 많이 출간하신 작가님이시랍니다^^
이번 책은 고전 명작을 소재삼아 그리셨는데, 일단 너무 예쁜 그림체에
책 펼치자마자 눈이 행복하더군요.ㅠㅠ


컬러링과 종이인형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더욱 알찬 책!!

채봉감별곡은 작자미상 연대 미상의 조선시대 애정소설이에요.
부패한 시대상황 속에서 자신의 뜻을 관철하기 위해
가부장제와 신분제의 틀을 벗어나 주체적으로 행동한 주인공 채봉의 이야기!

채봉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어 스토리를 감상하시면 더욱더
이 책을 즐길 수 있으실 듯 하네요.
+한복 저고리에 대한 설명까지 수록되어있다는~

 

그 시대의 의상과 채봉감별곡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은뒤, 컬러링 페이지를 펼쳐 보았어요.

정말 너무 예쁘죠?
그림체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한번 책을 자세히 보기도전에
컬러링 시작했답니다^^;;(마음도 급해라)


스테들러 카라트 수채색연필로  밑색을깔아주었구요,
정말 고운  채봉의 모습에 컬러링 하면서 신났었네요^^
완전 빠져서 컬러링했던것 같아요. 저 머리카락 특히
윤기나게 할때 엄청 몰입!!!!
시스루 느낌의 저고리 표현해주고싶었는데..;; 잘안되던;ㅋㅋ

 

그리고 치마는 푸른계열로 컬러링 해주었고요.

배경은 심심하지 않게 붓터치를 이용해서
터치느낌 컨셉(?)으로 과감하게 워터브러쉬로 휙휙
채봉이 중심으로 휙휙

하하 어떤가요? 워터브러쉬로 옐로우 계열로 신나게
터치해줘봤는데...괜찮은지..;;
제가 힐링했음 되는거죠 ㅎㅎㅎㅎㅎ


스테들러 카라트 수채색연필로 낙엽을 컬러링해줍니다.
배경색이 들어갔기 때문에 너무 꼼꼼히 해주지 않아도 되어요^^
밑색이 깔려있으니 음영정도로만


채봉에게서 에너지가 막 느껴지는듯한..ㅋㅋ
과정샷입니다.

 

뭔가 아쉬우니 흰색 포스터물감으로 툭툭 악세사리효과(?) 를 내주면
완성;

채봉이 화장시킬때 제일 재밌었구요^^
점점더 예뻐지는 과정속에서 힐링은 자연스레~~ㅎㅎ
이어서 종이인형도 잘라봤어요.

종이인형은 이런식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가위와 칼만있음 깔끔히 오려내실 수 있어요

정말 일러스트 색감 느낌 최고인듯


나의 튼실한 손;;; 오려냈어요^^


예쁜 옷을 입혀줘봅니다.


다른 옷도 입혀줘보고요

 

 

우리 한복..볼수록 예뻐보이네요

예쁘게 코디해줘봅니다^^

 


정말 알찬 책 맞죠??>.<?? 컬러링과 페이퍼돌이 한 책 속에 ~~!!

세계의 고전 명작을 컬러링해보면서 그 시대의 패션까지 파악할 수 있고~
우리 한복의 매력도 느낄 수 있는!!

정말 추천 왕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오류니맘의 리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