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북쪽에 사는 야생동물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환상적인 동물 그림책! 지구에 사는 야생동물
디터 브라운 글.그림, 한윤진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환상적인 동물 그림책

 


<지구 북쪽에 사는 야생동물> 책을 만났어요!

이책은 동물 좋아하는 류니에게도 보여주고 싶었지만,
동물 다큐 좋아하는 제가 너무 만나보고 싶었던 책이에요!!
인상적인 표지 디자인에서부터 매료되어버렸죠!!

 

일러스트가 예술작품 처럼 제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이 그림을 그리신 작가님 '디터 브라운' 님은 직접 세계 여행을 하셔서 동물들을 관찰하시면서 작업하셨대요!
동물일러스트뿐만 아니라 그 동물이 서식하는 배경 풍경 표현 또한 입을 쩍 벌어지게 만드는데요~
우리 류니도 환상적이면서 너무나 아름다운 동물들 그림에 집중하기 시작했어요!~
우리가 만나보지 못하는 북쪽 머나먼 곳의 동물들..

거대한 향고래 !, 눈밭을 지나는 순록떼,  지구에서 영영사라질지 모를 소중한 동물들을
이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었어요^^

작가님이 직접 가까이에서 관찰하며 그리신만큼, 동물에 대한 애정이 있으셨기에
이렇게 멋진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었을 듯 하네요!!!

 

컨텐츠를 보시면 북아메리카, 유럽,아시아 로 나뉘어져
동물들 소개를 해주는데요, 첫장에선 동물이 그려진 세계지도가 그려져 있어,
한눈에 세계에 어느곳에 동물이 서식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우리 류니는 북아메리카의 이멋진 흰머리수리의 카리스마에 매료되었나봐요!
동물의 이름과 함께 그 동물의 정보가 적혀져 있어 그림과 함께보니
더 동물에 대한 애정이 생길 듯 하네요.
이글거리는 눈빛과 옆으로 쭉 뻗은 흰머리수리의 날개만 봐도
가슴이 두큰~ 이어 등장한 알래스카불곰~!

  


귀여운 곰 인형을 떠올리고 이 곰을 만만하게 보면 안돼요!
알래스카불곰은 부극곰만큼이나
커다란 맹수거든요.

이 곰 보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레버넌트' 영화 떠오른 분 저 말고 또 있나요?ㅎ
그 영화 속엔 회색곰이였긴 하지만요^^
워낙 곰에 대한 강렬한 장면 때문이었는지 이 페이지 보면서 그 영화가 스쳐지나가더군요

 

곰이 알을 낳으러가는 연어를 잡아 먹으려고 입을 쩍 벌렸어요.ㅎㅎ
류니는 이 장면이 무척 마음에 드나 봅니다.
뚫어져라 쳐다보더군요.
곰의 얼굴 일러스트 참 인상적이죠?

 

바다에서 가장 무서운 사냥꾼 범고래도 나오고요.^^
아들들이 이상하게 고래를 그렇게 좋아하더라구요
ㅎㅎ역시나 범고래도 뚫어져라 보던 아들.

 

                  


유럽으로 건너가보면, 또 멋진 동물들이 잔뜩!!!
그중에 이 원숭이올빼미의 멋진 자태에 우린 페이지를 멈추며
감상하기 시작했어요. 청력이 아주 뛰어난데다 눈은 사람보다 2배나 빛에 민감하여 어둠속에서도
멋지게 사냥을 하는 원숭이올빼미.
얼굴이 하얀색 하트 모양의 아주 매력적인 녀석!!

                                                                                                                     


다큐에서 많이 만나봤던 아기 노루~~

 


하하 노루가 앉아서 잠을 청하나?
라고 말했더니 노루처럼 엎드리는 류니.
귀여워라^^ 아기노루 정말 귀엽다. 엄마노루 오기전에
꼭꼭 숨어서 맹수들에게
들키지 않아야할텐데!

 

      

이외에 아시아의 야생동물들
대왕판다 일본원숭이 민물가마우지 래서판다 야크 사향노루 등
멋진 동물들의 일러스트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마지막 순서엔 <찾아보기> 페이지가 있어요.
각 석식지 별로 동물들 일러스트가 그려져있어서
이 책의 모든 동물들을 모두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이 책은  아이와 앉아서 멋진 동물의 일러스트도 감상할 수 있으면서
지구 북쪽에 사는 야생 동물에 대한이야기도 들려줄 수 있어 좋았어요

야생동물이 무섭기만한 동물들이 아니라, 이처럼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알려주고 싶었거든요.
충분히 그 아름다움을 감상한듯 합니다.
정말 보고 또 봐도 아름다운 일러스트 입니다, 저와 같은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동물 그림책 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