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Polaris 2016.12
폴라리스 편집부 엮음 / (주)미디어키스톤(잡지)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지난 11월호 폴라리스를 만나고 너무 괜찮아서
12월호도 신청했답니다.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은 매거진 폴라리스 12월호! 폴라리스 매거진은
유아 어린이 대상으로 만들어진 교육라이프 매거진이라, 영유아 육아하시는  맘님들이 관심을  많이 가질 듯 해요^^
이 매거진은 딱딱한 내용으로 구성되지 않아, 저와 코드가 잘 맞더라구요

 

 

이번 폴라리스 주제가

 

아이와 꿈

 

이랍니다.^^ 우리 아이의 꿈에 대해 생각해본적 있으신가요?
우리 아이의 성격 성향 관심사에 대해 생각해보고 관찰해보고
우리 아이의 미래를 상상해본적 있으신가요^^
제가 예술을 전공했고 또 제가 공부한 분야에 만족을 해서 그런지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주고 또 아이가 하고싶어하는 것을 찾아주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겠더라구요..


키자니아, 한국잡월드, 리틀소시움, 키즈앤키즈
우리 아이가 직접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테마파크들을 소개해주고
정보들도 수록되어 있어서 현실적으로 도움될만한 정보들이 가득가득.
게다가 꿈을 키우는 애니메이션 정보들까지..^^ 우리 주변에 이렇게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해 엄마가 준비해줄것들이 많답니다.
그저 공부 공부 공부만 시켜서는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찾긴 힘들지요.
우리 부모들이 아이에게 많은 걸 보여주고 경험시켜줘야할 의무가 있잖아요?

 

아이들에게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이루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꿀팁들이 수록되어 있네요^^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는 일은 어른들에게도 쉽지 않다.
소소한 것일지라도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습관은 앞으로 아이가 자신의 꿈을 찾고
이루는데 든든한 자원이 된다.


이번에도 정말 흥미롭고 유익한 정보들이 빵빵하게!! 수록되어 있네요.
[LOOK 보다]라는 소주제에서는
부모의 속마음. 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요.

부모마음 . 좋은 부모가 되고 싶은 마음.
나 자신이 꿈꾸던 부모, 그리고 현재 나의 상태.
쉽지않은 부모되는 현실적인 글들이 와닿았어요.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게 아니었구나.. 글을 읽으며 위로가 되기도 했으며..
경찰의 꿈을 이룬 김미영 인천지방경찰청 경사 님의
글을 보면서 우리 친정엄마의 열정을 떠올리며 공감을 느끼기도 했어요.
그래! 열정 ! 적인 엄마가 되고 싶다! 꿈꾸는 엄마가 되고 싶다! 라는 생각과 함께^^;ㅎ

35페이지에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생길까 편도 흥미롭게 읽었어요.
빠른 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직업들이 등장하기 마련!!
드론항공 관제사, 우주농부 등 흥미로운 직업들에 대한 글들은 재미를 주었다는^^

 

지난 호에 이어 다른 나라의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었는데요!

 


덴마크


덴마크인들은 일하는 것이 즐겁고 삶이 행복하다고 해요.
어떻게!!??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잘 알려져 있는 덴마크.
어떻게 그렇게 행복지수가 높은 걸까?
폴라리스에 정답이 수록되어있었어요...
ㅎㅎ 그들은 대학을 졸업하지 않아도 전문 기술을 지닌 이들에 대한 대우가 좋은 편이라고 ...
물론 의사 변호사와 같은 직업들이 많은 돈을 벌지만, 차이가 적다고해요.
직업으로 사람을 차별하지 않고, 학력 직업이 사람을 대하는데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완전.. 부러운... 그래.. 정말 그래야하는 건데..
사회는 개인이 꿈꿀 수 있게 버팀목이 되준다고 합니다.

 

 

[키우다] 편에서는 아이의 속마음 에 대해 말해주어요


꿈꾸는 부모. 꿈꾸는 아이. 이 멘트가 참 좋더라구요.
아이만 바라보는 부모가 아니라 꿈꾸는 부모가 되고 싶다.
<꿈꾸는 가족이야기> 가 나오는데,
홈스쿨링하며
학교=사회성이라는 공식에서 나와
사회성은 부모와의 안정된 관계에서 출발한다 는 생각으로 삼남매를 홈스쿨링을 시작했다고해요.
집에서놀면서 생각한 것을 그림과 음악으로 표현하고 책을 빌려보고
만들기를 하면서 스스로 할일을 찾는 아이들을 관찰하게 된다는 부모들..
제주도에서 새로운 터전을 꾸려, 자연과 함께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가족들,
겸손함과 부지런함 속에서
자연을 친구 삼아  많은것들을 배워가고 있었습니다.

지금 이순간의 행복을 소중히 여길 줄 알게 된다는 것.

 

 

 

현재를 누릴줄 아는 아이는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어요. 그러면 그 삶은 부와 관계없이 성공한 삶이죠.

 

삼남매 모두 성격이 다르고 꿈도 제각각.
홈스쿨링 시작한지 5년째인 그들은 홈스쿨링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뭔가 굉장히 제게 있어서
저를 돌아보게 하던 페이지였네요

아이들의 순수함을 엿볼수 있던 시 모음들도 감상할 수 있었고요^^

다중지능 에 대한 정보들도 수록되어있어요
언어지능 논리 수학지능 공간지능 신체 운동지능 등..
영유아기땐 특전 지능에 국한된 교육보단 모든 지능을 골고루 활용해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는게 좋대요^^ 8가지의 다중지능을 알아볼 수 있고 계발할 수 있는 방법이 수록되어져 있어요

 

 

[ENJOY - 즐기다] 편에서는
아이의 순수함. 아이의 천진난만한 꿈들에 대해
어른들이 어떻게 다가가야할지에 대해 말해주네요^^

 

 


아이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 -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고양의 아이그루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4층 배움터의 '블릴리언트 키즈모터쇼' 등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장들에대한 소개가 수록되어 있었어요^^
저는 륜이가 아직 어리기에 체크해놓고 다음에 가봐야지..하고 찜 찜 해뒀답니다.ㅎㅎ
저는 다음페이지의 -놀이 세션에서 주의있게 보게 되었어요

 

 

스스로를 찾고, 건강한 자아 를 형성해 갈 수 있는 다양한 놀이법을 소개해줍니다
몸으로 놀아요 / 거울속 내얼굴 /쌍둥이그림자놀이 등  자세하게
놀이법들을 알려주기에 부모들이 참고하여 아이와 함께 놀이하면 좋을듯해요^^
마지막으로 꿈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책들에 대한 소개가 나왔어요^^

 

 

 

체크해놓고 구매해서 봐야겠어요^^

 

지금까지 오류니맘의 폴라리스 12월호 리뷰였어요^^
정말 알찬 매거진 폴라리스!

아이의 꿈. 저의 꿈에 대해 깊게 생각할 수 있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