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페이지 그림 일기 - 행복을 부르는 작은 습관
김지은 글.그림 / 나무수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이
얼마나 좋은 습관인지!!^^


어쩌면 그림일기는 어른에게 더 필요할지 몰라요


책 너무 예쁘지 않나요? 표지 보니 뭔가 우리 국민학교 시절 노트
가 훅 떠오르면서.. 어떤 내용이 실려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그림일기 포스트잇인데요, 온라인 서점 구매 시 받을 수 있다는 정보!! 넘 귀여운 포스트잇 아닌가요!! >.<

온라인 서점 구매하셔서 귀여운 포스트잇 겟하시길 !!
자 이제 책소개로 다시 돌아가서~~
일러스트레이터 김지은 작가님이 직접 쓰시고 그리신 책으로,
작가님은 현재 블로그 blog.naver.com/da2a35
인스타 @da2a35 로 활동하시고 계셔요^^

이 책 속의 캐릭터들을 보시면 엄청 정감있고 귀욤귀욤해서
보는 내내 기분 좋게 따라그리고 본것같아요^^

행복, 한 페이지에 담아요

그리기의 기초부분을 이렇게 상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니!
그림의' 그' 자도 모르는 이들도,
이 책 한권이면 정말 쉽고 편하게 그림 그리기 준비를 할 수 있을 듯해요.
그냥 글로만 기록하는 것보다, 낙서하듯 내 그림을 함께 기록으로 남겨두면
그 또한 멋진 추억이 생기게 되면서, 기록하는 재미를 더 느끼실 수 있을듯해요

이 책은 크게 네 파트로 구성 되어져 있는데요,
1.딱딱하게 굳은 손 말라하게 풀기
2.캐릭터 그리는 노하우 전수 받기
3.일상의 소재와 친해지기
4.캐릭터를 활용한 나만의 소품 만들기

이 외에도 자신의 취향에 맞는 펜과 노트 고르는 방법을 포함해 그림일기를 재미있게 쓸 수 있는

 꿀팁들이
수록되어 있으니 저를 따라 구경해 보시죠!!^^

본격적인 내용으로 들어가기전, 먼저 이 책의 활용법 에 대해 나와요.
그림그리기 전, 손을 푸는 법부터, 캐릭터 만들기
소재와 생각거리를 찾는 그림일기 트레이닝 , 일상을 생동감 있게 남기는 그림일기 활용법 까지
책의 전체적 구성 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미리 설명을 해주네요^.^~

파트1. 못 그려도 괜찮아
에서는 정말 선긋기부터 시작해서 , 도형 그리기
그림을 그릴 노트 종류와 상세한 설명까지~~그림그리기 기초적 준비할 것들부터 알려줍니다.
(A4 용지와 머메이드지 크라프트지의 차이점까지 설명되어져 있어요)


그림설명 및 사진과 함께
 알아보기 쉽게 상세하게 설명되어져 있어서
 준비해야 할 것들에 데헤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겠더라구요. (우와 ..책 정말 잘만들었다~했다는!짱짱!)

설명이 사진과 함께 너무 깔끔히 정리되어져있어요.


파트2. 일상이 담기는 그림일기 속 주인공 나. 캐릭터로 표현해보기

그림그리기를 취미로 가진 분들이라면 나 자신을 캐릭터로 그리기가 쉬울 수 있지만
처음 그림을 그려보는 분들은 정말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를거에요.
이 책은. 정말 초등학생도 따라그려볼 수 있도록
도형 그리기 부터 시작합니다.ㅎㅎ 얼굴형 도형으로 그리고
캐릭터의 눈 코입 ->헤어스타일 ->몸과 동작 그리기->나의 주변 사람들 그리기 등
기초적인 그리기 방법부터 알려주기때문에 쉽게 따라그리실 수 있을듯해요

남녀노소 상관없이 그리는 법이 수록되어있어요. 쉽게 따라 그릴 수있겠어요

그래서 저도 책을 참고하여
저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보았어요^^
ㅋㅋㅋ


소품그리기, 표정그리기, 다양한 포즈 그리기등 그리기에 딱 필요한 것들을 알려줘서 그리기 편하더라구요

그림일기에 가족이 빠질수 없죠^^
캐릭터 특징을 살려 재밌게 표현하는 방법들까지 수록되어있네요

 

파트3. 오늘은 뭘 그리지?
막상 그림을 그리려고하면 막막할때 많잖아요.ㅎㅎ 뭘 어떻게 그려야할지.
챕터3에서 일기 쓸 때 소재를 쉽게 찾는 방법. 곳곳에 숨어있는 일상의 쓸거리 찾는 것을
알려주네요^^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의 모든것들이 기록할 수 있는 소재가 되는건데 말이죠^^

따뜻함이 느껴지는 작가님의 일러스트들.. 어렵지 않게 그려져있어서
부담없이 재밌게 따라그려보며 배울 수도 있고요. 나만의 일러스트를
표현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작가님의 그림을 참고 삼아 저도 오늘의 일을
그림일기로 표현해보았어요.


오늘 문화센터에서 류니가 펭귄옷 입은 소재로
그려보았구요^^ㅋㅋ 아직 캐릭터 그리기가 낯설긴하지만.ㅎㅎ
나름 재밌게 나타내 보았어요~



엄청 추워진 날씨.. 산책하던 걸 끄적끄적 그려보았구요.


작가님의 그림을 보고 연습한뒤 그리니
훨씬 캐릭터 표현이 쉽게 느껴지더라구요^^

이렇게 하루하루 그림으로 기록하기.
책을 보고 해보았는데ㅡ 그리고 나니^^
뭔가 보람차고 한눈에 그날의 일을 추억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캐릭터를 만들고 그림일기를 표현하고. 거기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파트4. 에서는 나의 캐릭터를 이용해서 다양한 소품으로 활용하는
방법들이 수록되어져 있어요.


캐릭터를 이용하여 명함 책갈피 달력 등 나만의 특별한 소품 만들기
정말 저렇게 만들어 보니 더 특별하게 보여지네요^^
아기자기 귀엽기까지!!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겠어" 라는 말 자주했던 저...
그림일기 기록은.. 뭔가 재미없는 일상을 더 특별한 나날들로 만들어 줄것 만 같아요^^
못 그려도 좋아요, 하루를 간단히' 한 페이지 그림일기' 로 남기면서 재미를 느끼면 되어요.

<하루 한 페이지 그림일기> 책과 함께저와같이 그림일기 시작해보시는건 어떠신지!^^

소소한 일상이 소중한 행복으로 바뀌는 기쁨 경험해 보시길..

지금까지 오류니맘 의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