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 싶다 영문 캘리그라피 - 온초람의 참 쉬운 영문 손글씨 수업
김진희 지음 / 조선앤북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북 커버 디자인 까지 너무 예쁘죠^^?

빨간 바탕에 흰 영문 캘리가 너무나 돋보이던 책!!

 

전 이번에 영문 캘리그라피 책을 처음 만나보았어요^^
항상 필기체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이렇게 예쁜 영문 캘리그라피 책으로
필기체와 동시에 캘리까지 배울 수 있었답니다^^
글씨를 쓰는 일은 마음을 쓰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누군가에게 힘이 되는 좋은 글귀를 한 글자 한 글자 쓰고 고치고 다듬는 시간을 통해 글씨도 마음도 예뻐질 거라 믿습니다 (프롤로그 중)

 

순서를 보시면 프롤로그 /part1 준비하기
를 먼저 만나보실 수 있고요
준비하기 파트에선 본격적으로 쓰기전
기본적인 영문캘리에 대한 준비물 및 기본 용어 설명들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알파벳을 예쁘게 적는 팁까지 있어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알파벳 소분자 대문자 쓰기.
필기체 알파벳부터 정말 기초부터 탄탄히 알려주네요~
복잡해 보이지만 선의 굵기 변화에 신경 쓰며 획을 나눠서 쓰면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제가 따라 써봤는데...역시..지렁이가 막 기어가는듯하네요.ㅠㅠ


part2본격적으로 써보는시간~~ 이 파트는 동글펜으로 파인라이너 사인펜 보드마커등
부드러운 필기감을 가진 펜을 가지고 캘리를 써보는 파트에요.
저는 스테들러 메탈릭마카와 스테들러 화인라이너, 마스그래픽 3000듀오로 따라 적어보았여요
각 페이지마다 어떻게 적어야 예쁘게 잘 적을 수 있는지
간단한 설명을 적어주어 참고해서 적으시면 되고요
모든 캘리작품을 무슨 도구를 사용하였는지 나와있어
똑같이 작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실 수 있으세요
왼쪽에 예시작을 보며 따라 적어보는 방식이에요
오른쪽 페이지에 적어보는 공간이 있지만
저는 다른 연습장에 연습을 더 하고 싶어 다른 종이에 적어보았어요^^

스테들러 마스 그래픽 3000듀오에 펜닙으로 적어본..^^ 따라 적기 어렵지 않아요~


part.3 에서는 납작 펜으로 써보는 영문 캘리 파트인데
전 납작펜이 없어서 pass..ㅠㅠ 도구를 준비하고 따라 적어보아야할듯해요
납작붓으로 해보려했는데 저렇게 사선으로 납작해서도 안되더라구요;

part4 브러시펜으로 쓰기^^
올레!! 제가 가진 스테들러 마스그래픽 3000듀오의 브러쉬 닙을 사용해서 따라 적어봤어요
역시. 알려주는 도구로 적어야 비슷한 느낌이 나오긴 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tip 파트에선 직접 그린 일러스트로 캘리그라피 배경 만들기
파트가 있는데요, 펜으로
캘리그라피와 잘 어울리는 플라워 리스 그리기,
브러시펜으로 쉽고 간단하게 꽃 그림 그리는 방법이 수록되어 있어요^^
영문캘리와 일러스트 그리는 법 까지 함께 수록되어있으니
이제 열심히 연습해서, 영문캘리 마스터하는 일만 남은 거겠죠?ㅎㅎㅎ

캘리쓰면서 힐링도 하고^^


가을을 맞이하며 분위기 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요~
오늘도 좋은 오후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