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수채화 레시피 - 색연필 하나, 물방울 하나, 수채 색연필로 그리는 쉽고 예쁜 수채화
이일선 지음 / 그림책방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서평] 예쁜 수채화 레시피 이일선작가님 / 수채색연필로 그리는 쉽고 예쁜 수채화


​수채 색연필로 꾸미는 행복한 시간

소소한 일상 아기자기한 사물 사랑스런 꿈을 그리며

소중한 나에게 선물을 해보기로 해요~~

사진과 함께 보는 글귀도 너무 편안한 느낌^ ^~~


차례를 보시면요

크게 다섯 챕터로 나누어져 있어요.

순서대로 설명해 드릴께요^^

첫번째 챕터. 함께하는 멋진 친구들

워밍업 타임으로^^ 재료들에 대한 소개 및 설명을 보실 수 있는데요

컬러차트 만들기

수채화지 종류와 예시작들을 사진으로

한눈에 보시고 이해하실 수 있어요^^

수채 색연필로 그리기 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어떤 재료들을 구입 / 준비하셔야할지

워밍업 페이지의 도움을 얻으면 되실듯 합니다!


 



사실 수채화에서 중요한게 물 쓰는 방법이 잖아요..

종이에 따라 물이 스며드는 정도도 틀리고

종이 / 물 양 에 따라 색이 혼합하는 느낌이 다 틀린데

이 책에서 정말 상세하게 다루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예시작과 함께 나와있어서 한눈에 이해가 되었고요.

그림그리기 좋은 종이 페이지 보시면

다양한 종이 재질에 작업한 예시작들을 보실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수채 느낌을 골라

종이를 준비하시면 될듯해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형형색색의 물고기들이 예시작으로 그려져있길래

설명대로 따라그려보았어요^^

물고기 넘 이쁘죠~

역시 수채 색연필로 작업하니 엄청 빠르면서

물 느낌이 자연스럽게 표현 되어

재밌게 작업할 수 있었어요~~

 

챕터 2. 예쁜 패턴을 그려보아요 편에서는요,
수채 색연필로 작업한 다양한 패턴 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약 9개의 패턴 그리기 방법들이 있었는데

아래 페이지를 보시면 스케치부터 시작해서 수채 색연필로 컬러링

붓으로 녹여주며 채색하는 과정까지 상세하게 과정을 설명해주네요




컬러링 하시는 분들... 배경이 휑하게 비어 있음 뭔가 아쉽고

덜 한거 같고 그렇잖아요..

이 책에 수록된 패턴들 이용해서 배경을 장식해주셔도 좋을듯 합니다^ ^

후훗~~ 나만의 멋진 패턴으로 작품 완성하기~~


저는 개인적으로 자연 그리는 걸 좋아해서

세번째 챕터.  자연 속 풍경을 그려요 파트가 마음에 들었어요~~

저도 따라 그려보았는데요^^

페이지 62. 싱그러운 초록 입사귀를 따라 그려봤어요~

ㅎㅎ 저는 두가지 수채색연필(스테들러 에고소프트 아쿠아렐)

을 사용해서 그려보았구요~


 


이어 60p 하트 잎사귀도 따라 그려보았어요^^

상세한 과정 이미지와 설명글을 보며 따라그리니

전혀 막힘 없이 잘 따라 진행할 수 있었구요,

오른쪽 페이지에 큰 이미지를 보며 물 느낌을 관찰해서

표현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워터 브러쉬로 물 느낌 준..ㅎㅎ

스케치북이 수채화 전용이 아니다 보니

번져가는 느낌이 덜 했네요.에공^^;



네번째 챕터.예쁜 소품과 사물을 그려요

에서는 서양배그리기, 울;뱡 석 꽃 그리기,  황금 물고기, 초콜릿 생일 케이크 등

다양한 사물 일러스트 그리기 법이 수록되어 있어요!

(하단 그림..제가 황금 물고기 따라 그려본거에요^^)

​94 페이지의 소용돌이 롤리팝 사탕을 따라 그려보았어요^ ^

설명이 잘 되어 있어 후다닥 쉽게 그릴 수 있었다는!!

정말 사랑스러운 그림이에요~~~ >.<~~

이 일러스트 이용해서 카드 만들어도 좋을듯!!


 

 

어때요 예쁜가요??ㅎㅎ

이렇게 어여쁜 고양이도  따라 그려보았고요~ ^^

매력적인 고양이네요!ㅎㅎ

​이외에도 너무 이쁜 컵케이크 그리기예쁜 디자인의 커피잔 그리기

눈사람, 인형그리기, 팝콘 , 부케 등 다양한 그리기 방법들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완전 알찬 책인데요!!!^0^/

마지막으로 다섯번째 챕터, 사랑스러운 예쁜 꽃을 그려요, 편에서는요,

향기로운 꽃들이 가득!!!

순수한 마음의 데이지

사랑스런 장미물을 좋아하는 수국등

정말 다양한 꽃들이 수록되어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꽃을 하나씩 보고 그릴 수 있을 듯 해요~

 

마음에 쏙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