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일기로 배우는 초등 생활 어휘
이선희 지음, 최호정 그림 / 제제의숲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그림일기로 배우는 초등 생활 어휘


주말에 심심하던 우리 첫째아이가, 

1학년때 자기가 쓴 일기장을 가져와더니 혼자 읽어보며

킥킥 웃더라구요~ ^^ 이렇게나 재밌어할꺼면서~~


최근 일기쓰기를 더 귀찮아하길래 도움을 주고싶어 이 책을 보여주었어요.


 

그림일기로 배우는 초등 생활 어휘~평소 자기가 먹은 음식에 대한 일기만 쓰면서 

마무리는 항상 맛있었다. 또 먹고 싶다 ^^: 로 끝.

비슷한 래퍼토리로만 쓰려하는 아이에게

좀더 다양한 주제와 스토리 영감을 주고싶어서 보여주었는데,

재밌는 그림과(아이수준에 맞는 그림일기 스타일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다양한 어휘력과 문해력을 풍부하게 익힐수 있도록 가이드해줘서

마음에 들었던 책이에요.



날씨도 항상 맑음 비옴 흐림 이런식으로만 적었던 우리 아이.

책에서는 꽃샘추위, 뭉게구름, 산들바람 등등

다양한 날씨표현을 알게되고

그 뜻도 따로 설명을 해줘서 좋았어요.


왼쪽에는 그림일기가,

오른쪽 페이지에는 일기에 쓰인 중요 어휘와 표현들

뜻과 설명이 적혀져있고요,

비슷한말, 반대말, 관련속담까지 알려줍니다.


부록으로 일기 속 초성만 있는 어휘 알아맞히는 어휘 

퀴즈 카드도 들어있으니,

다 읽어보고 아이와 퀴즈놀이하듯 읽어보면 좋을듯해요.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함께 이 책을 보면서 일기 소재를 찾아보았으면

더 좋았을껄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다양한 주제의 일기와 표현력을 접할 수 있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것같아요

 둘째 셋째 도 있으니 ^^:

부지런히 읽어주며 가르쳐보려합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