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날씨책 아트사이언스
카밀라 드 라 베도예 지음, 시니 추이 그림, 박대진 옮김 / 보림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나의 첫 날씨책 보림출판사


우리집 가족은 유독 날씨에 민감하답니다~~^^

왜냐하면 아이들 아빠가 농업일을 하고 있거든요~

비나 눈이 오는 날은 아이들과 종일 함께 놀아줄수있고요~

해가 쨍~ 맑은 날이면 아빠는 밭으로 일을 나가야합니다 ^^;

날씨에 따라 농작물의 상태를 체크해줘야하기때문에

우리가족은 더욱더 날씨에 대한 이슈가 큰것같아요.

​엄마인 저는 아이들 옷 입히기전 항상 체크하는게 

'오늘의 날씨' 이지요.

​오늘은 아이들과 이 날씨 에 대한 그림책을

함께 읽어보았어요.^^

  

이 책에서는 먼저

날씨가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날씨가 뭔가요?'

막상 아이들에게 날씨가 뭘까?

라고 질문하니 , 질문하는 저조차

그에 대한 답을 정확하게 설명해주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과 같이 책을 보며

공부하는 이 시간이 참 좋아요~~^^


​책 첫 페이지에서 날씨가 어떻게 정해지는지 알려주네요.

 공기층으로 덮인 대기권

대기권 그 아래 대류권 에 대해 설명해주면서,

이 대기권 에서 날씨가 정해진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우리 날씨에 큰 영향을 주는 해,

바람, 물, 구름, 눈과 얼음에 대한

재미난  과학적 지식들과 이야기들을

쉽게 설명해주고요,

보이지는 않지만 언제나 움직이는 이들로

지구에서 생명들이 살아갈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일기예보가 없었던 옛날에는

여러 자연물을 보고 날씨를 예견했다고 해요

솔방울이 열려있는지 닫혀있는지를 보며 습도를 

예상하고, 제비가 높이 날면 맑은 날씨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네요 ^^

꽃잎을 보며 비가 올걸을 예상하는 것도 신기했어요.


학교 다녔을때 배웠던 상승기류 하강기류에 대한

이야기도  멋진 일러스트로  보니

더 이해가 잘 가더라구요^^

우리가 항상 보는 일기예보.

기상관측 기구와 기상위성 등을 통해

기상 정보들을 모은후, 일기예보를 한다고 해요.

풍선을 통해 기상 관측하는건 또 새롭게 알았어요!


​붉은 번개 푸른번개 현상,

붉은 비 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도 흥미로웠어요.

이는 아주 드물게 나타나며, 우주에서 가장 잘 보인다고 하는데...

과학자들이 두 번개가 왜 생기는지는

아직 원인을 알아내는 중이라고 합니다 ^ ^

과학이야기 좋아하는 아들이 신기해하며

검색해보곤 하더라구요~~


​날씨와 관련된 재밌는 이야기들이 가득한

나의 첫 날씨책.


알지 못했던 날씨에 관한 이야기들을

예쁜 그림과 함께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