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크라우드 매거진 TOYCROWD Magazine Vol.1 - 창간호
토이크라우드 편집부 지음 / 토이필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토이크라우드 창간호


피규어와 인형 

그림책 과 동화책을 좋아하는 저.^^

20대때만해도 왠지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마음껏 사면 안될것같고;

모든 면에서 여유가 없어서

맘놓고 구매하고 즐기지 못했던것같아요.


오히려 지금 결혼을 하고 육아를 하면서

아이들 핑계반, 저의 사심반으로 하나둘 모은

피규어와 인형 그림책들이 꽤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집.


​저는 키덜트맘 이랍니다 ^^


​이런 키덜트분야의 잡지가

저는  무척 반가웠어요!

취향저격 매거진이라 해야할까용~~ ^^

저희 아들 딸도 함께 본 매거진이에요요

엄마의 영향이 있었던 건지;

아이들도 책도, 장난감도 좋아해서~

예쁜 장난감들사진들이 가득 한

이 잡지책을 좋아하네요.

토이필북스 출판사 를 저는 이번 기회에 

처음알았어요.

다양한 토이,키덜트 도서들과 여행 , 소설,

사진 분야의 도서들을 출판하였더라구요!

(키덜트 책 다 사볼꺼에요!ㅎㅎ)


'토이크라우드' 는 키덜트 문화뿐만 아니라

시각예술도 함께 다루는 매거진 이에요.


 

다양한 크리에이터 분들과

그들의 작품들,

그리고 다양한 토이들을 수집하는 컬렉터들의 

소개가 나오고요

우리나라 와 해외에있는 토이카페와 토이박물관을 소개해줍니다.

저는 주로 귀엽고 예쁜 피규어와 인형들에 관심이 많아

그에 대한 정보들만 검색하고 

주로 봐왔었기때문에

책 속 다양한 아티스트분들과

토이들을 구경하면서

새롭게 알게된 점들이 많았어요 ^^


​국내 아트토이 시작을 개척한

아트토이 1세대 창시자인 쿨레인 작가님이 처음 소개 되셨는데요,

실제 물건들의 그 구조를 알아내어

피규어의 크기에 맞게 축소된 상태로 재현해내신다는 작가님.

어떤 재료들로 작업을 하여

어떤 전시를 하셨고 앞으로의 계획들에 대한

큐앤에이 형식으로 볼 수 있었는데요

작가님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

작업할때 어떤 생각을 하시며 하는지등등에 대해

재밌게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 궁금했던 인형 리페인팅 이야기도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김태기 공예지 작가님의 리페인팅 과정 사진은

(헤드 페인팅과정) 너무 신기했어요!

인형 한복을 제작하며 수업을 하고 계시는

안상희 작가님의 한복들은 얼마나 고운지!!

태교로 한복과 인형을 배우셨다고 하시는데,


정말 대단하신것 같았어요.

구체관절인형, 디즈니 베이비돌, 바비를 좋아하는

저와 제 딸이 펼쳐놓고 한참을 구경했던 페이지에요^^

저는 이 책에서 작가님들의 작품 사진들과

작업실 사진들을 실컷 구경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게 본 것 같아요.


​특히 저와 취향이 비슷한 컬렉터분들의

토이, 인형들과 작업물들을 보면

엄청 흥분되고 책을 뚫어져라 

자세히 보게 되더라구요^^

워낙 SNS 하면서 많이 구경을 하곤 하지만~

종이 책만의 매력을 역시 따라올순 없는 것 같아요!


​인형수집가와 동화작가일을 하시는 송빛나님.

저의 워너비 이십니다. ^^

동화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저로썬~

예쁜걸 수집하고 그로부터 영감을 얻고 

행복과 에너지를 얻어 그림책, 동화작가의 꿈을

쫓을 수 있을 듯한 생각이 들었어요~~


하나의 예술작품, 혹은 시대의 문화유산으로 여겨지는

인형, 피규어, 아트토이들.

올해는 책에 나오는 비엔나 인형박물관

(강원도 평창군 위치)

꼭 가는게 목표입니다^^


​가족 모두가 너무 재밌게 읽은 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