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놀이 소원우리숲그림책 14
동글 지음, 강은옥 그림 / 소원나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전놀이

추석을 앞두고~~~

벌써부터 여기저기 추석음식 준비하느라

분주한 어르신들이 보여요 ㅎㅎ

저희가 사는곳이  시골마을이라 그런지,

명절을 앞둔 이 시기~

더 그렇게 느껴지는 듯하네요.


추석 하면 여러 명절 대표 음식들이 떠오르는데,

뭐니뭐니해도 노릇노릇 

맛있는 전 을 빼놓을 수 없는것 같아요!

오늘 아이들과 함께 본 그림책은 강은옥 작가님의

'전놀이' 그림책이에요


귀여운 음식재료  캐릭터들을

표지 속표지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친구들 표정이 너무나 귀여워요 ^^


​동그랑땡, 넓적이소고기, 새우,고추,

표고버섯, 애호박, 동태, 길쭉이소고기, 파, 송이버섯..

모두 다르게 생긴 음식 캐릭터들이 보이는데~~

와..벌써부터 군침이..

저 육전, 새우전, 송이버섯전..

엄청나게 좋아하는데 말이죠 ㅎㅎ


어느 한 가족이 시골

할머니댁을 방문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데요,

아버지의 손에는 명절 선물과 함께

시장에서 봐온 장바구니가 들려져있네요~

명절 음식 재료들이 가득 가득~~


보름달이 뜬 밤,

할머니의  시골 부엌.

음식재료들이 하나 둘 깨어나는데...

마치 토이스토리 를 음식버전을 

보는 것 같았어요.ㅎㅎ


놀기좋아하는 송이버섯이 제일 먼저 일어나,

씨름을하자고 하는데요,

하나둘 일어난 음식재료들이

서로의 샅바를 잡고 부침가루 위에서

한바탕 씨름대회를 하기 시작합니다.


​책에서는 눈밭이라고 말을하지만~~

우리는 모두 알지요. 부침가루라는걸...^^ㅎㅎ

​음식재료 모두가 구르고 미끄러지고  뒤집히고..

계란물에서 첨벙 첨벙 물놀이도 하고요 ~

추위를 느낀  음식친구들이 이

번에는 데워진 팬으로 올라가

한바탕 점프를.... ;


​진짜 세상에서 제일 잘노는 음식친구들 맞네요 ^^!

이리갔다 저리갔다 

조금 정신은 없지만,

(꼭 우리집 아이들처럼 ㅋㅋ)


​실컷 물놀이, 미끄럼틀놀이, 뛰기놀이를

끝낸 친구들은 금새 잠이 드네요.

키친타올 이불 위에서 ㅎㅎ

잘 놀아야 꿀잠도 잘자는 

마치 아이들의 모습같아 보였어요~~!


그렇게,

너무나 맛깔스럽게 완성된

알록달록 전들...ㅎㅎ

​귀여운 소녀가 부엌에 와서 보고는

눈이 휘둥그레져서 

놀라 쳐다보며 이야기는 끝이납니다.^^


한장 한장 넘기다보면

어떻게 맛깔스런 전들이 부쳐지는지

자연스럽게 알수가 있어요~!



책과 함께 온 독후활동 키트에요.

소원나무 블로그 에 독서활동자료가 

무료다운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첫째아이가 책을 읽고

독후활동도 열심히 완성해주었고요^^

​우리아이들의 최애 그림책 '된장찌개' 를

그리신 강은옥 작가님의 신간, 전놀이!

역시 기대한만큼 아이들이 재밌게 읽어주었어요.

​딱 추석 명절 앞두고

명절 대표음식 전 컨셉의 그림책을

접하게 해줄 수 있어 좋았네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