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 가면~ 인생그림책 26
김정선 지음 / 길벗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시장에 가면 ~ 길벗어린이


보통 세로 책으로 되어있는데,

이 책은 가로로 되어있네요!

큼지막한 책 크기에

여러 물건들이 가득 담긴 시장바구니가 눈에 들어와요^^

표지 하단 강아지 줄을 들고 있는

핑크원피스를 입고있는 귀여운 이 소녀가 주인공이에요.

첫장을 펼치면, 소녀가~~이제 막 잠에서 깨어나

무언가를 열심히찾는데요,

도대체 무엇을 그렇게 찾아대는건지..!


아이가 이리저리 집안 곳곳을 다니며 

열심히 찾는걸 보니 호기심이 더 생깁니다 ^^

집에서 찾지 못한 소녀는

예쁜 외출복으로 갈아입고  강아지와 함께

버스를 타고 떠나는데요,

노량진 수산물도매시장부터 , 고속터미널 화훼상가,

양재꽃시장, 가락시장을지나 청계천 헌책방거리,

등 총 16개의 시장 곳곳을 다니며

소녀는 무언가를 찾아 헤매이지요 ^^

동시에 우리는 소녀 덕분에 

그 많은 장소들을 구경해볼 수 있었어요!

그런데 빼곡하게 그려진 시장 그림들이~~

사진도 아닌것이~

그림도 아닌것이~~

그림 보는 내내 어떤 기법으로

그림을 그린건지 궁금했어요.


너무 실사와 비슷한 시장의 모습들이었거든요.

섬세하게 그려진 전통시장과서울 곳곳의 

거리 풍경들..

찾아보니 김정선 작가님은 3년동안

직접 전통시장을 답사하고

실크스크린과 디지털 작업으로 작업을 하셨다고해요~역시!

집 바로 근처에 시골 전통시장이 있어서

자주가는 우리 가족 ^^

이곳의 시장 모습과 서울의 전통시장 모습이 흡사하여

한참을 구경하며 대화를 했네요.

사실 저는 20대때 서울살면서 시장구경을 자주 다녔어서~~

추억하며 한 곳 한곳 구경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책 크기도 크고,

그림들도 큼직 큼직~

크게 펼쳐서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전통시장의 모습을 섬세하게

감상할 수 있어 좋았어요^^

서울의 시장들을 다 모은 그림책은

아마 이 책이 처음일듯요!!

그래서 크고 두께도 꽤 두꺼워요 ^^

마지막에서는 아이와 애견 토리의 이동경로를

한눈에 볼수있는 지도도 나와요.


​아이들 데리고 이 책들고

서울구경가면 꼭 이 경로로 시장구경을 목표로

여행계획 잡고 싶네요 ^^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감상할 수 있을듯한

그림책,

'시장에 가면'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