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
소유진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


둘째가 3개월이 되었습니다. 아이가 우리가 식사할때 힐끔힐끔 쳐다보는걸 보니 슬슬 이유식을 생각할 때가 다가오는것같은데, 도대체 언제부터 이유식을 시작했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았어요. 첫째가 벌써 6살이 되었기에, 도통 기억나는게 없더라구요.


첫째때는 그렇게 열심히 육아서를 보고, 아기용품을 쇼핑하고 인터넷 검색하고 했었는데, 첫째를 돌보며 둘째 챙기기란 너무나 힘드네요.


마침 제게 너무나 필요했던 이유식 다이어리가 나왔다길래, 만나보았습니다.


엄마도아이도즐거운이유식다이어리



저는 다이어리 적는게 취미 인 엄마랍니다. ^^ 아날로그적 감성을 추구하는 저는, 세달전 둘째 낳기전부터 쭉 태교다이어리를 적어왔고, 현재는 수유 다이어리를 기록하고 있어요. 태교다이어리, 수유다이어리에 이어, 이번에 이유식 다이어리라니~! 디자인도, 내용도 참 마음에 들던 이유식 다이어리입니다.



요즘 SNS 에서도 핫한 배우 소유진님의 베스트셀러, '소유진의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책의 핵식 정보와 아이 성장 기록을 남기는 일기장을 담은 이유식 다이어리에요.


표지부터 참 사랑스러운 다이어리입니다 ^^


이 책은 다이어리이기전에, 이유식 꿀팁이 가득 담겨져 있어요. 저처럼 이유식이 너무 어려운 엄마에게는 정말 유용한 이유식 길잡이 책이 되어줄듯합니다.



먼저 사진을 붙이는 공간 과, 우리 아기 프로필 적는 공간이 있어요. 아기이름과 생일 등의 정보를 기록하니 뭔가 나만의 특별한 다이어리가 된듯한 느낌이 듭니다.


둘째가 딸아이라 그런지 핑크빛 내지도 참 마음에 들더군요.


이유식이란 무엇인지, 이유식은 언제 시작해도 되는지,이유식을 제때 잘 먹여야하는지 등 이유식에 대한 정보가 잘 나와있어요. 육아도 바쁜데 이유식까지 만들어 먹여야하나 싶으시겠지만, 이 책에서는 이유식은 맛있게 만들어야 하는 요리라기보다 성장 발달에 꼭 필요한 하나의 단계이며 엄마와 아이 사이의 깊은 유대감 형성을 위한 둘만의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말해요. 먹이는 과정을 통해 아이의 소화기능발달, 알레르기에 대해 알 수 있기도 합니다.


첫째때 땅콩샌* 과자를 먹고 알레르기가 나서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고, 아이의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는 이유식만들어 먹이기. 책의 도움을 받고


열심히 다이어리를 기록하며 이유식 기간을 즐겨봐야 겠어요 ^^


이 책에서 좋은점은 시기별 이유식 특징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정리해준거에요. 어느시기에 어떤 음식을 먹여야하는지, 어떤 재료를 함께 먹여야 영양이나, 맛이 좋은지에 대한 정보도 함께 수록되어있어요. 월령별 사용식재료에 대한 정보와 또한 조심해야할 식재료까지 꼼꼼하게 참 잘 정리되어있는 것 같아요.


어떤 식재료가 신선하고 좋은지에 대해서도 나와있는데요, 항상 장볼때 신랑보고 골라달라고 하던 저였는데, 책보고 제가 좀더 꼼꼼하게 살피고 따져 장을 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 참 제게 유용한 정보가 많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앞쪽에는 이러한 이유식 정보들이 있고, 뒷쪽에는 다이어리공간들이 있었는데요, 디자인이 예뻐서 적는 내내 기분좋게 꾸며가며 적을 수 잇을것같았네요.^^


정보도 탄탄하고 디자인도 이뻤던 이유식 다이어리. 추천해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