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정말 이런 내용이 있어?
마크 러셀 지음, 섀넌 휠러 그림, 김태령 옮김 / 책이있는마을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태신앙임에도 불구하고 성경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저. 

틈날때마다 성경을 펴고 읽으려고 노력을 하지만, 둘째 태어나고 나서 부터는 더 성경을 보기가 힘들더라구요..재미가 있는 것도 아니고..

특별히 말씀에 대한 목마름이 생기지 않아 그런 것 같아요. 

특히 말이 너무 어렵게 표현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는 것도 저는 좀 어렵더라구요. 

첫째 아이가 가끔 성경에 대한 이야기를 물을 때 , 대답을 바로바로 해 주지 못하는 저를 돌아 보면서 좀 더 성경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성경 에세이 책 이라고 하여 이 책을 펼쳐 봤습니다.


성경에 정말 이런 내용이 있어? 책은 성경을 좀 더 쉽게 접근 하기 위해 만든 책이며 성경의 66권이 저마다 취하고 있는 나름의 방식을 따라 만들어진 책이에요.

어떻게 보면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성경인데 이런 식으로 표현 해도 되나 ? 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읽다보니 확실히 전체적인 성경에 대한 그림이 잘 그려지는 듯 했습니다. 특히 저는 성경 속 인물들이 항상 헷갈렸는데;; 워낙 많은 이름들이 나오니;

유머러스한 표현과 보니 전혀 지루하지 않고; 상상하며 읽게되어 기억에 잘 남더라구요.

성경 전체를 이렇게 풀이하여 적은 책은 어디에도 없을거에요 ^^;ㅎㅎ

보다보면 정말 이런 내용이 성경에 있었나? 싶은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잘 알고있는 성경파트에서는 좀 과한 표현인듯한 부분들도 있었지만;

(예를 들어 사울이 하나님으로부터 빛비춤 받는 장면) , 어린이들에게는 좀 보여주기에 조심스러운 표현들이 많으니, 성인대상 책으로 맞을 듯 하더군요.

아주 쉽게 스토리를 풀이하였고 재미있는 표현들이 많아서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첫장, 창세기 부터 재밌는 표현들이 많았는데 몇자 적어보자면,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 한 이야기 에서 인간을 애완동물에 빗대어 표현 하는 것은 충격적인면서도 참 유머러스 하기도 했어요. 에덴동산의 사탄을 칭하는 뱀을 ‘말 하는 뱀’이라 말하였고, 노아의 방주를 만드는 노아에게 하나님이 귀띔을 해줬다고, 표현한 부분들은 사실이긴한데 그 표현 자체가 너무나 재미있었답니다.ㅎㅎ

책을 보며 웃지 않을 수 없었던것 같네요. 노아의 방주를 ‘애니멀 호더’(Animal holder)라 하기도 하고..

성경을 저처럼 좀 더 알고 본다면 더 재밌게 볼 것 같아요.

참 유머러스하고 유쾌한 책인 것 같아요.


출애굽기에서 모세를 불법체류자의 아들이라고 표현한건 절대 잊을 수 없을 것같아요.

이 책을 소개하기를, 성경의 거룩한 포장지를 벗겨냈다고하는데..

진짜 거룩 이라는 단어는 이책과는 어울리지 않네요.

재밌습니다. 그리고 쉽고요, 저는 이책을 보고 더 성경에 흥미가 생기게 되어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

진짜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이 성경이 나와있는지 말이죠, 확인하고싶어집니다..ㅎㅎ


중간중간 나오는 일러스트는 더 그 장면을 상상하게 만들어주네요.

어려운 성경에 대해 너무나 쉽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책,

추천합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