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명리 공부 - 내 아이의 진짜 직성과 진로를 찾고 싶은
김학목.최은하 지음 / 판미동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의 진짜 적성과 진로를 찾고 싶은 엄마의 명리공부 책을 만나보았다. 내 어릴적을 생각해보면 미술 외에 딱히 다른데 흥미를 못느꼈기때문에 어찌보면
우리부모님은 나에 대한 진로걱정이나 고민은 덜했을것같다.
이제 내가 한 아이의 부모가 되어보니, 아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성향을 가진 아이인지에 대해 아는게 정말 중요한 일이란 걸 느낀다.
5살 어린 아이이긴하지만 벌써부터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생기기 시작하고 성격 도 다른아이와 다른점들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일찍부터 아이의 적성이나 특성을 알게되면 맞춤교육에 있어서 더 도움을 얻을 수 있고, 관심을 줄 수 있을듯하기에
<엄마의 명리 공부 > 책을 펼쳐보았다.

이 책에서는 먼저 명리의 기초 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명리학의 기초가 되는 음양오행 에 대해 딱딱하지 않고 좀더 재밌게 설명해주기 위해서,
해송학당 이라는 곳에서 등장인물들이 등장하여 그들의 대화형식으로 설명을 해준다.
나는 사주와 관련된 모든것은 솔직히 모두 미신인줄 알았다. 그러나
가은맘, 하늘 이가 등장하여 대화하는 것을 보고 미신은 무당과 관련된 신점을 이야기하고,
 사주는 미신이 아니라,  음양오행 이라는 철학적인 원리를 바탕으로 인생의 한 흐름을 적용시킨 하나의 명리학 이라고 설명해준다.
음양오행이 어떤건지에 대해 일러스트 이미지를 통해 쉽게 설명해주는데, 흥미로웠다.

어둡고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음(여성비유),밝고 활기차며 역동적이며 적극적인 양(남성비유)
다섯단계의 오행 (한 인생을 비유하는데 이것은 또 계절과 비유해서 설명할 수 있다)
그리고 가은 과 가은맘이 등장하여 음양오행의 상생과 상극이 무엇인지, 설명해주는데, 이 또한 일러스트삽화를 풍부하게 보여주어서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또한 10천간과 12지지가 음양오행과 어떻게 연결되어 사주풀이 를 하여 아이들의 적성이나 성격을 알 수 있는지 알려준다.
가은맘의 설명을 통해 가은이는 이어서 10천간과 12지지 에 대해 알아가게된다.
한자어라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한자를 색깔로 처리해서 한자한자를 좀더 이해할 수 있기 쉽게표현하여 비교해서 읽기 좋았다.
10천간 (목, 화, 토, 금, 수 라는 오행을 양과 음으로 나누어 설명해주는 부분부터 조금씩 이해하기 어렵긴 했지만.
 어려운 부분은 조금 덮어두고 넘어가면서 읽기도 하였다. 역시 쉽지만은 않은 명리학 이론 부분...ㅡㅠ

하늘 이가 다시 등장하여 천간과 지지의 음양에 따른 사주 해석의 차이에 대해 알아본다,
본인을 뜻하는 태어난 날의 천간이 음인지 양인지도 중요하지만, 함께 들어오는 기운들의 음양에따라 공부 방향이나 남녀 등이 달라진다고 한다.
사주에서 음양의 조화가 매우 중요한데, 천간 기준(태어난 연월일시) 의 오행을 나누고 음양을 따져 어울림을 살펴보는 것이라한다.
음양이 서로 같은 간지끼리는 조화를 이루지 못하기에 관계가 좋지 않다고 한다.그에 대한 설명이 또 이어진다.

이 책에서는 어떤  사주가  미술이나 공부. 음악, 사업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실제 사례를 보여주고, 설명해주는데,
아이의 사주를 참고하면서 비교해보며 보면 더 재밌게 읽을 수 있을듯하다.
책을보면서 나의 사주나 아이의 사주에 대해 궁금하다면 스마트폰 만세력 앱을 통해 사주를 얻을 수 있다고하니, 사주를 보며 명리학 에 대해 이해해 가면 좋겠다.

명리의 원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책, 엄마의 명리공부, 책.
사실 아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려는 이러한 부모의 노력 그 자체가 가장 중요한 것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