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영어 구구단 + 파닉스 4단 : be동사 - 알파벳 없이 입으로 익히는 어린이 영어 아빠표 영어 4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류니맘 이에요 ^^
아이가 영어에 대해 관심을 갖길래
어떻게 영어를 재밌게 노출시켜줘야할지
항상 고민이 많았어요. 제게 있어서, 회화보다 문법이
더욱 어렵게 다가와서 ^^; 저도 참고하고 싶어 펼쳐본~
'아빠표 영어구구단 파닉스'
'알파벳 없이 입으로 익히는 어린이 영어'
라는 흥미로운 문구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표지 디자인에서부터 아빠표 책 느낌이 팍팍 느껴지지않나요?
^^산뜻한 그린 컬러의 4단 동사 편 과
5단 분사편 을 만나보았는데요,
1단 명사, 2단, 동사, 3단 인칭을 먼저 만나보고
4단 5단을 보면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을법하기도 하네요 ^^
속표지를 보면 4단에서 익히는 것에 대해
짧게 설명이 나와있어요.

 

주어 + be동사를 생각하지 않아도
바로 (1~2초 내에 )말할 수 있다.
많이 쓰는 반대되는 형용사 14개의 뜻을 알고 문장에서 활용한다.
대비되는 명사 8개의 뜻을 알고 문장에서 활용한다.
the 와 it의 의미를 익힌다.
시작하기전
I 일 때는 am 을 쓰고
You 일때는 are 을 쓴다는 것을
하루 ~일주일 동안 수시로 반복해서 물어보라고 하네요
동사를 배우기전 정말 기초적으로 알아야하기에 그런거겠죠?
(오늘부터 류니에게 반복적으로 말해주어야겠어요 ^^)
글이 많지 않아요.
큰 이미지가 먼저 나와서 시선이 가게 되네요
아주 임팩트 있고
글을 설명해주기에 딱인 이미지!

우리가 이 책을 통해 알아야할 be 동사 는
그린컬러로 적혀져 있지요
I am = I'm
You are =You're
I'm happy.
You're sad.
'나의 상태에 관해 말할 때는 am 을 사용해
(따라해봐 I am)'
'너나 여러명 (너네들, 우리들, 그들 등)의 상태에 관해 말할때는 are을 사용해.
(따라해봐 you are)
You are 을 주로 You're로 줄여서 사용해
(따라해봐 you're)

책의 글은 아이가 옆에 있다는 걸 가정해서
적혀진듯 하네요.
그대로 읽어주며 아이에게 보여줘도 될것 같아요.
마치 그림책을 보듯 그림과 관련되게 짧게
문장을 읽어주다보면 아이가 이미지만 보아도
제가 알려준 문장을 말해줄 듯 하네요.
단어도 자연스럽게 읽히면서
동사도 익힐 수 있겠어요.

이 책은 영어를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해요. 뼈대 없이 건물이 못서있듯,
영어 개념을 잡아주고, 많이 쓰는 문장구조를 반복해서 훈련시켜주네요.
간단한 문장부터 시작해서 응용한 문장들이 나오지요.
그리고 문장을 통해 파틱스를 익히도록 도와주어요.
알파벳을 몰라도, 파틱스와 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는 거죠.^^

저처럼 문법을 너무 어렵게 느껴지지 않도록
도와주고 싶었는데,
무료강의, 원어민 mp3 세이펜 을 통해
이책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
탄탄한 영어 기초공부를 위해
지금부터 엄마표영어 아빠표영어 로
집에서 노출 많이 많이 해줘야겠어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