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 나의 첫 감성 수채화 노트
백초윤 지음 / 경향BP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젤앞에 앉아 그림그리는 여성 모습보니
다시한번 이젤 앞에 앉아 작업을 해보고싶단
생각이 드네요.

대학생때 서양화 수업 듣고싶어서
교양으로 서양화수업 수강신청해서
열심히 배우고 그렸던때가 엊그제같은데 말이죠^^
요즘처럼 예쁜 초록색들이 가득한
봄이면.. 더욱 이눔의 감성이 ...근질근질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책을 펼쳐보았어요.
백초윤 작가님의 수채화원데이 클래스 책.
백초윤 작가님은 일러스트레이터, 만화가,
연필 물감 실과 바늘로 그림을 그리는 작가님이세요.
인스타 @chochung7
'오늘은 수채화 그리는 날'
'시간을 내어 그림을 그리려는 이들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동안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하길 바라며
이 책에 실린 작품을 그렸습니다.'-프롤로그-

 

 

 


책은 프로롤그, 수채화 도구, 수채화 기법
에 이어서, 세 파트로 나누어,
LOVELY WATERCOLOR
SWEETLY WATERCOLOR
DREAMY WATERCOLOR
로 구성되어 있어요.

본격적인 그림그리기전
수채화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도구 소개에 대한 상세한 설명부터
번지기, 겹치기, 농도조절, 선 굵기 조절
필압 연습, 실전 연습, 스케치 연습 등
수채화를 위한 기법 소개를 해주어요.

 

LOVELY WATERCOLOR 에는
흩날리는 꽃잎, 싱그러운 이파리,
작은 꽃다발등 봄 분위기 물씬 풍기는
꽃그리기, 식물을 수채화 로 그리는 법을
다루어주고.
SWEETLY WATERCOLOR 에서는
구름모빌, 비누거품, 하늘색 전고, 조개껍데기
꿈속 캔들 등 동심자극 하는 수채화 그리기법들을
알려주네요.^^
수채화원데이클래스 책이름답게
DAY1 그림부터 DAY30까지 총 30개이 예쁜 그림그리기 방법이
실려있어요. 과정그림 하나하나 상세하게 담겨있어서,
따라그리기에 편했어요.
DREAMY WATERCOLOR 에는
눈꽃, 고양이 식빵, 머리 위 은하수 구름 이불 등
몽환적이면서 상상을 자극하는 이쁜 그림들을
만나볼수 있었어요.,

 

저는 DAY21달달햔 향수 그리기를

그리기 순서를 보고 그려보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아기자기하고, 동심자극한 그림들이 많이 실려있어
즐겁게 따라 그렸네요..^^
그림 따라그려서 아이방에 액자로 걸어두어도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될듯 합니다.
책 마지막 부분에 도안들이 부록으로
실려있어서 스케치가 힘든 분들은
복사를 하시거나,
먹지를 이용해 서
스케치 에 도움 얻을 수 있을듯해요.
예쁜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