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렌드 코리아 2016 』은 전 세계적인 저성장의 기조에서의 소비의 공통된 흐름을 설문조사와 빅데이터의 정량화된 분석 기법을 통해 통찰력 있는 시각으로 바라보는 책이다. 본래 트렌드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서 정치 사회 경제 현상속에 내재된, 구매로 이끌어내는 공통적인 소비자심리를 일컫는 용어이다.
평범한 일상 경제의 흐름 속에서 간파한 그 연대의 흐름을 10가지의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군더더기 없는 전개를 하고 있다. 전체의 시스템이 흐르는 궤적을 궤뚫어보는 직관적이고, 인지적인 능력을 우린 통찰력이라 한다. 복잡함 속에서 선뜻 해답을 찾기 힘든 순간 대체적으로 책 속에서 우린 '지혜'를 찾아나간다. 정보의 홍수화 시대에서 굳이 선별되지 않은 잡다한 지식으로 머릿속을 더욱 복잡하게 채울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