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 - 1인출판.독립출판.자가출판 성공필독서
본조박 지음 / 읽고싶은책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서평은 출판사 협찬받아, 직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점점 먹고 살기가 힘들어졌다. 노동력은 점점 자동화에 떠밀리고, 기존에 수익성이 보장되던 영역은 치열한 경쟁을 거듭하고 있다.  성공의 비결에 해당하는 노하우의 공유는 그 자체가 자신의 기반을 흔들어놓을 수 있다. 그러하기에 어떻게 하는 지 자세하게 알려주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지식산업화 되면서, 지식적 역량을 적재적소 공유하는 것은 삶을 윤택하게 하는 마중물이 된다. 공유자는 그것을 통해, 자신의 지식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강연 등을 통한 부수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다. 


"혼자서도 책을 쓰고, 출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책을 한 권 내는 일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꿈처럼 느껴진다. 더욱이 혼자 힘으로 집필부터 출판, 수익화까지 해낸다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 보인다. 그러나 『나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는 이 고정관념을 송두리째 뒤흔든다. 저자 본조박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출판이라는 거대한 시스템 속에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길'을 집요하게 파고들며 누구나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의 가장 큰 강점은 실전적이다. 공허한 이론이나 추상적인 동기부여가 아니라, 셀프 출판이라는 구체적 루트와 과정을 철저하게 알려준다. 특히 퍼블리싱 플랫폼의 특성과 출판 포맷, 표지 제작, 인세 구조, 그리고 홍보 마케팅까지 단계별로 나뉜 안내는 출판에 관심 있는 예비 저자들에게 매우 실용적이다. 단순히 책을 만드는 법을 넘어 ‘수익이 나는 책’을 지향하기에 현실적인 조언이 곳곳에 숨어 있다.


저자는 ‘단 한 권이라도 팔리는 책을 만들자’는 태도를 강조한다. 이는 어쩌면 소규모 작가에게 가장 현실적인 목표일 수 있다. 자신이 가진 콘텐츠, 경험, 지식을 어떻게 독자에게 매력적으로 전달할 것인가에 집중하는 이 책은 ‘무조건 많이 팔아야 성공’이라는 기존 출판 패러다임에서 벗어난다.




또한 저자는 콘텐츠 기획 단계에서부터 ‘돈 되는 콘셉트’를 만드는 방법론도 소개한다. 블로그 포스팅, 강의 콘텐츠, 전자책, 종이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단순한 출간을 넘어 지속 가능한 콘텐츠 비즈니스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흥미로웠던 점은, 책 한 권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저자 스스로 ‘가장 저비용의 창업’이라 설명한 대목이다. 이는 1인 창작자 시대, 크리에이터 경제 속에서 책 쓰기와 출간이 단순한 자기표현이 아니라, 비즈니스의 전략으로도 충분히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킨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나도 한번 써볼까?’ 하는 동기와 동시에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는 전략이 머릿속에 명확하게 그려진다. 자기 경험과 관심사를 묶어 한 권의 책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볼 만한 실전 지침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