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시넷 NCS 지역농협 6급 통합기본서 인적성 및 직무능력평가 - 전 지역 시험유형 대비 | 최신 기출유형 | 필수이론+기출예상문제
고시넷 NCS 연구소 지음 / 고시넷 / 202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농업인의, 농업인을 위한, 농업인에 의한 조합이 있다. 바로 지역농협이다. 특히 농촌지역의 경우 1,111개(2023.10.31기준)에 이르는 지역농협은 농촌 대부분에 입지하고 있어, 농민에게 금융을 제공하는 제2금융권의 역할을 한다.  고시넷 NCS 지역농협 6급 통합기본서는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유용한 수험서이다.

NCS 는 직무수행에 필요한 제반 지식 소양을 평가하는 필기 시험이다. 즉 직무별로 세분화된 교양 내용을 평가하는 것이다.  지역농협 공채의 장점은 나이, 학력, 전공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누구나 기본적인 실력이 있으면, 기본적인 직무 태도 자세를 보고 채용될 수 있는 것이다. 



농협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의 방식은 60문항(60분)/ 60문항(70분)/ 70문항(70분)의 타입으로 지역별로 상이하게 실시한다.  책의 구성은 예상했던 것보다 두꺼웠다. 600 페이지가 넘는 구성이었다. 

부록으로 지역농축협에 관련된 상식을 다루고 있다. 이어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 조직이해능력 별로 이론과 심층학습문제로 구성 되어있다. 


농협 취업에 관한 기본기를 연마하고 나면, 3회에 걸친 기출예상문제 풀이에 들어가게 된다. NCS 시험 대비 뿐만 아니라, 인·적성 검사의 유형을 소개하고 있다.  면접에 나올만한 예시들을 빼곡하게 소개하고 있어, 지역농협 대비 수험서로 충분하다. 



촉박한 시험시간안에 마킹까지 완료해야 하는 특성상, 얼마나 꼼꼼하게 지역농협에 관한 기본 소양을 쌓고, 시간내 스톱워치 등 풀이 연습을 했는지가 NCS 합격의 당락을 결정지을 것이다. 고시넷 지역농협 6급 통합기본서는 전체 그린 컬러로 책 표지가 산뜻하다.  책장의 내용은 깔끔하게 옅은 그린톤으로 배열되어 있어, 장시간 학습에도 눈이 피로하지 않았다. 다만  NCS 범위의 방대한 내용을 다루다보니, 촘촘한 줄간격으로 배열할 수 밖에 없어 별책 부록 스타일로 정리하는 링 방식의 수첩 등이 가미되었으면 어땠을까? 싶다. 또한 농협에 관련한 자격증 소개, 일정 등을 서두에 다뤘으면, 좀더 학습동기가 분명해졌을 것이다. 



고시넷 지역농협6급 통합기본서 서평은 고시넷에서 제공받아, 네이버카페 문화충전 200 서평진행을 통해, 직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