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치앙마이 - 최고의 치앙마이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6년 최신판 프렌즈 Friends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중앙북스에서 출간한 '프렌즈 치앙마이 (2026년 최신판)'입니다. 이제는 한 해도 완전히 저물어가고 새로운 한 해가 찾아오는 시기가 머지않았는데요, 새해를 맞이하여 스트레스를 완전히 날려버리고 새 출발을 하기 위한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적지 않을 거라 봅니다. 그리고, 이왕에 여행을 떠난다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최고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을 찾아서 떠나야겠죠. 그런 점에 있어서, 우리나라와는 달리 25도 전후의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면서, 한국인들도 많이 찾아가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치앙마이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태국의 방콕에 이어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태국 북부 지역에서는 문화의 중심지로 유명한 곳이어서 제대로 된 여행 계획만 세운다면 혼자서도 쉽게 다녀올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를 위한 최고의 해외여행 가이드북으로 태국 치앙마이 지역의 최신 여행정보를 완벽하게 정리해서 담아 놓은 프렌즈 시리즈 도서가 여러분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만했습니다!




'프렌즈 치앙마이 (2026년 최신판)'의 안진헌 저자는 지난 20여 년 동안 태국을 시작으로 베트남, 티베트, 캄보디아, 라오스, 중국, 네팔, 인도 등의 전 세계의 여러 나라들을 방문하면서 상주 여행자로서의 생활을 이어 왔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해외여행 분야에 있어서 만큼은 누구나 알아주는 최고의 여행 전문가로서, 자신도 직접 여러 권의 여행 가이드북을 출간하여 좋은 반응을 얻어내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에는 저자의 태국 치앙마이 지역의 여행 지식과 경험, 저자만의 여행 노하우를 담아 놓은 여행 가이드북을 통하여 독자 여러분들이 편하고 즐거운 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태국 치앙마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지의 모습들을 먼저 살펴보고, 여행 계획을 설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현지 정보들을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태국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동남아 휴양지지만 대부분은 패키지여행 코스에 맞춰서 방콕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방콕도 좋지만 방콕만큼이나 볼거리도 많고 독특한 문화유산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치앙마이 지역이라고 합니다. '프렌즈 치앙마이 (2026년 최신판)'에서는 가장 먼저 우리들이 치앙마이로 여행을 떠난다면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이벤트와 자연 관광, 먹거리 및 쇼핑 등에 대한 내용들을 사진과 함께 간단하게 소개해 주면서, 치앙마이로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를 확실하게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최고의 시간들을 치앙마이에서 만끽할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부푸는 것 같습니다. 특히, 태국 음식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도 맞는 담백하면서도 여러 재료들이 들어간 경우가 많아서 실망할 일이 없다고 하니, 꼭 기억해 뒀다가 직접 맛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그리고, 태국여행은 엄연히 언어와 문화가 다른 해외 지역이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다시 돌아오는 그날까지 몸 건강하게 문제없이 다녀올 수 있도록 현지의 관습이나 문화 등의 기본적인 내용을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외국이들이 종종 실수하는 일 중에 하나가 태국의 왕정을 장난으로라도 모독하는 행위를 했다가 벌금, 심지어 실형까지도 선고당한 경우가 있다고 하니, 이 점을 꼭 주의해둬야겠네요. 이를 위해서 프렌즈 여행 시리즈의 명성에 걸맞게 태국과 치앙마이 지역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들을 단번에 숙지할 수 있는 내용들을 수록해놓은 점은 이 책만의 장점이라고 할만했습니다. 또, 여행 전문 작가가 직접 추천해 주는 여행 코스 및 일정, 여행 예산을 짜는 데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통해서 초보 여행객이라도 문제없이 치앙마이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해주는 점 또한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밖에도, '프렌즈 치앙마이 (2026년 최신판)'에서는 본격적으로 치앙마이 전체 지역의 지도를 보여주는 것과 함께, 여행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치앙마이와 근교 지역의 여러 관광지들과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 및 쇼핑과 관련된 정보들을 차례대로 알려주는 점도 꽤나 도움이 되었는데요, 태국 하면 역시 사원을 빼놓을 수 없다고 하는데, 사원을 직접 방문하고 치앙마이 시내의 나머지 관광지들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시내 교통편 등의 최신 정보들을 담아놓은 점도 훌륭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의 자연 경치와 문화, 음식과 쇼핑까지 완벽하게 즐기고 올 수 있도록 최신 여행정보들을 담아서 전달해 주는 최고의 여행 가이드북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